플로링코트 다크브라운.
플로링코트 다크브라운.

동화특수산업(대표 김석천)이 일본 신화페인트사가 개발한 마루보수제 ‘플로링 코트’를 수입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플로링코트’는 다양한 목질계 마루, 온돌마루, 강마루, 강화마루, 목재 합판 바닥재, 각종목재에 사용가능하며 우수한 접착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친환경제품이며 항균제를 배합했으 며, 환경호르몬 노출저감 효과가 있다. 이 ‘플로링코트’는 1액형이며 시공이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또한 내약품성이 우수하여 가정용 표백제(희석)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시 공방법은 사포로 마루를 연마한 후 깨끗이 청소를 하고 플로링코트를 도장하면 된다. 왁스가 칠해진 부분은 왁스제거제 ‘네 오리무버’로 제거해 주면 된다. 도장시 가능하면 당사의 스폰치패드로 사용 권장하고 있다.

동화특수산업 김석천 대표는 “플로링 코트로 마루 코팅을 새로 하면 집안 분위 기가 바뀌어 집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죠. 컬러는 화이트, 라이트브라운, 다크브라운 3가지(모두 무광)에다 투명 유광, 투명 무광이 있습니다. 컬러에 유광을 원할 경우 투명 유광을 덧칠하면 됩니다. 또한 미끄럼방지효과도 있으며, 일본 식품위생법을 준수하고 있어 어린이나 애완동물에도 안전한 제품입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