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 조감도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 조감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안산 시화MTV에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이 분양중에 있다.

시흥시에 따르면 시화MTV는 벤처, 물류, 유통, 주거를 아우르는 복합도시로 조성 중이다. 시흥시와 안산시 일원에 위치하여 총 사업규모 약 9.980,000㎡ /시흥시 6.120,000㎡ 규모에 약 3조6,000여억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주거단지, 관광호텔, 빌딩, 시화호와 연계한 야외수영장, 글램핑공원, 자전거페리 등 워터프론트 시설이 개발될 예정이다.

안산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주체로 진행되는 국내 최초의 인공 섬인 반달섬은 169,585㎡ 면적에 관광, 레저, 상업, 주거 등이 들어서는 신개념 해양도시로 개발이 예상된다. 지난 2000년 12월 해수호로 인정받은 시화호는 시화MTV, 송산그린시티, 시화호 뱃길 조성 등 경기 서남부 최대의 워터프론트시티로 변모하고 있다. 

㈜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은 지하 2층~지상 49층, 객실 수 총 1,191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36~244㎡, 18개 타입으로 이 중 15개 타입은 3실 이상의 중대형 규모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에 위치하는 해당 단지는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일부 타입 제외)을 자랑할 만 하다. 라군(Lagoon)은 바다와 맞닿은 호수를 뜻하는 단어로, 해당 호실별로 오픈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하는 등 조망 특화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일부호실 제외). 이외에도 지상 3층에 시화호를 바라보는 인피니티풀과 약 360m의 조깅코스를 조성한다. 

여기에 실내수영장, 레스토랑 등 커뮤니티 시설과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구축할 예정이다.

각 호실에는 ㈜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을 설치해 쾌적한 실내 산소농도를 유지한다.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 질 도료 마감 등을 적용했으며, 공간별로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센스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계획이다. 주방에는 해외 유명작가들이 디자인안 특수 무늬목을 적용한 주방가구와 가전제품을 기본 제공해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인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은 계약금 총 10% 중 1,000만원 정액제, 나머지 금액은 3개월 이내에 납부하는 계약금 정액제 조건을 제시했다. 중도금 60%는 무이자 적용이며,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잔금일까지 추가 비용이 없다.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의 분양홍보관은 안산과 잠실에 운영하고 있으며, 준공 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