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S 18V-10 P’
‘GWS 18V-10 P’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강력한 파워와 사용자 보호 기능으로 편의성 및 안전성을 높인 전문가용 충전 4인치 패들형 앵글 그라인더 ‘GWS 18V-10 P’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 ‘GWS 18V-10 P’는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를 적용해 프로코어 배터리를 사용 시1,000W 유선 그라인더 동급의 출력을 자랑한다. 최대 무부하 회전속도 9,000rpm으로 금속, 석재, 콘크리트 자재의 절단 및 그라인딩 시 신속한 작업이 가능하다.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ProCORE18V)와 함께 사용 시 긴 시간 동안 연속성 있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보쉬만의 각종 안전 기능을 적용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반동이 생기는 경우 ‘킥백 컨트롤’(Kickback Control) 기능으로 공구가 스스로 멈춰 작업자의 부상을 방지하고, ‘드롭 컨트롤’(Drop Control) 기능이 적용돼 작업 중 돌발적으로 공구가 바닥에 떨어지면 즉시 작동을 멈춰 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인텔리전트 브레이크(Intelligent Brake)를 탑재해 브레이크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모터 브레이크가 단 0.5초 만에 작동해 공구를 신속하게 정지할 수 있으며, PROtection 스위치를 놓으면 즉시 그라인더가 꺼져 작업자의 안전이 최우선으로 보호된다.

제품 구성은 본체와 보조 손잡이를 포함해 보호 가드, 빠른 잠금 너트, 백킹 플랜지로 구성됐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소비자를 위한 2023년 신제품 구매 이벤트, 프로딜을 비롯해 전동공구 충전 제품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골드바 총 100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홈페이지 및 보쉬 전동공구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형 4인치 패들형 앵글 그라인더 제품군으로 유선 동급의 파워와 함께 공구 제어 성능을 향상시켜 보다 높은 작업 효율과 안전성을 갖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