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류층 주거 트렌드가 변모하면서 강남 전통 부촌 ‘논현동’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다. 상류층이 선호하는 강남 한복판 입지로 주요 인프라는 편리하게 누리면서도, 강남에서 희소성 높은 고즈넉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평가받고 있어서다.

여기에 최근 상류층 주거 트렌에는 강남 접근성을 중심으로 강남, 한남, 성수 등으로, 상품은 고급 단독주택 형태에서 커뮤니티와 주거 서비스, 철저한 보안 등을 갖춘 하이엔드 아파트로 급변하고 있다. 다수의 정·재계 인사와 연예인 등이 사는 것으로 알려진 PH129(청담동), 브라이튼 N40(논현동), 한남더힐(한남동), 나인원 한남(한남동),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성수동) 등 하이엔드 단지가 대표적이다.

논현동에 대한 평가가 급변하고 있는 이유다. 대표적인 강남의 전통 부촌으로 꼽히는 논현동은 도산대로와 봉은사로, 강남대로를 통해 강남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한남대교와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망을 손쉽게 오갈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고급 주택이 밀집해 있는 만큼 강남에서 몇 안 되는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불린다.

실제 업계에 따르면, 논현동에 위치한 하이엔드 단지 ‘브라이튼 N40’은 4년 후 분양전환 방식의 민간임대로 지난해 1차 공급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여기에 올 해 2차 공급 물량은 분양 형태로 공급키로 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금번 2차 물량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분양 방식으로 공급하며,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 위치한 브라이튼 N40은 지하 4층, 지상 5~10층 5개동 규모로 구성되는 하이엔드 아파트다. 전용 84~176㎡ 모던하우스 140가구와 전용 171~248㎡ 헤리티지 펜트 8가구 등 총 148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이번에 분양하는 물량은 29가구로 전용 84㎡ 8가구, 126㎡ 19가구, 176㎡ 2가구다.

건축과 조경 디자인은 세계적인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Jean-Michel Wilmotte)가 맡았다.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고 한국의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한 단지 외관과 계절마다 다른 매력이 두드러지게 표현되는 조경이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세대 타입에 따라 독일 명품 주방가구 ‘지메틱’ ∙ ‘불탑’과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아크리니아’를 적용하고, 전 타입에 이탈리아 욕실전문 브랜드 ‘제시’를 적용하는 등 외산 명품 가구를 활용해 실내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였다.

피트니스와 골프 라운지, 필라테스 라운지 등으로 구성한 ‘웰니스 라운지’와 사교 파티, 소규모 모임에 활용하기 좋은 ‘프라이빗 라운지’가 조성됐다. 여기에 공유 오피스와 미팅룸 등으로 구성된 ‘CEO 라운지’도 도입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호텔식 주거 서비스도 주목되는 요소다. 신영의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 계열사 '에스엘플랫폼'을 통해 특급 호텔식 개인 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테리어 홈 스타일링 서비스, 하우스 키핑 서비스, 재활용 포터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으며 예약을 도와주는 비서 서비스를 두루 이용할 수 있다.

브라이튼 N40은 단지 외곽부터 단지 내부, 세대 내부에 걸친 3중 보안 시스템으로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을 썼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