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문화진흥회, 목재문화 홍보부스 운영
목재문화진흥회, 목재문화 홍보부스 운영

목재문화진흥회(회장 오세창)는 8월 24일(목)부터 8월 27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산림청(청장 남성현)의 주최로 개최한‘2023 대한민국 목재산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목재이용을 통한 탄소중립을 생활화하기 위해 다양한 목재문화 관련 홍보 전시와 목재체험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였다.

대한민국 목재산업 박람회는 목재 분야의 최대 문화행사로, 국내 목재산업 활성화와 생활 속 목재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되며 올해는‘산림르네상스의 시작, 목재는 생활 속의 숲’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목재문화진흥회는 홍보부스를 통해 생활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목재소품을 전시, 특히 한목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통해 사람들에게 국산목재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미니어처 목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이 탄소를 고정할 수 있는 목재에 대해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목재문화진흥회 오세창 회장은 “이번 2023 대한민국 목재산업 박람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목재의 아름다움과 탄소저장을 통한 환경적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며, “목재문화가 생활 속에서 더욱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