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청오건강농업회사법인㈜가 9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사흘간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을 한자리에!’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주요 지역신문 26개사가 모인 지역언론 최대 규모의 언론단체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국내 1위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이 주최 및 주관한다.

현재 사회적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으로 확산되면서 이에 따라 기업들은 사회 환경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춰 친환경 경영 방향을 앞세우고 있다. 한편 환경오염 문제는 앞선 기업들과 일반 소비자 모두가 해결해야 하는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청오건강은 최초 설립한 1995년부터 현재까지 30여 년간 국산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을 제조한 전통 있는 회사로서 현재 180여 개 이상 유기가공식품 인증으로 국내 최다 보유 기업이다. 

청오건강 관계자는 “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농산물이야말로 비옥한 땅, 깨끗한 물, 맑은 공기가 순환되어 사람과 자연 모두에게 건강과 안심을 전할 수 있다.”라는 기업의 이념으로 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을 위한 친환경 식품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선식과 미숫가루 제품들은 국내산 유기농 무농약 농산물과 청오건강의 특허기술 발아 실과 발아 공정을 통하여 농산물 고유의 영양소를 증가시키고 특허로 인증된 볶음 공정을 통하여 일정한 맛과 농산물의 풍부한 향미를 증가시킨 제품으로 식품 안전과 건강, 환경 세 가지를 모두 생각하는 제품이다.

또한 우리 땅에서 기른 유기농 100% 쌀과 현미를 사용하여 전통방식 그대로 열과 압력을 이용한 제조법을 사용하여 담백하고 바삭한 제품이다. 제품은 다양한 형태와 100% 곡물만 사용하여 특히 아이들에게 안전한 제품이다.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은 수원역 인근에서 개최되어 수도권부터 경기 이남지역을 아우르는 특산물 시장 활성화의 장을 마련한다. 전국 각지 1, 2차 가공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발효식품, 주류 및 식음료, 가정 간편식, 디저트, 공예품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이번 행사는 홈술·혼술 열풍에 따른 주류 소비 증가 트렌드를 반영하여 전국 각지 전통주, 와인, 막걸리 등을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는 주류 특별관도 마련된다.

각 지역의 특산물 및 각종 상품들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산지에서 직접 참여하는 지자체 및 업체와 먹거리, 식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진 소비자 사이의 활발한 현장판매 뿐만 아니라 지자체 및 기업과 다양한 유통사업자 간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수도권 최대의 특산물 비즈니스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특히 원재료를 다양한 제품으로 상품화한 융복합 6차산업 먹거리와 다양한 분야의 장인, 명인의 작품 또한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서는 2023년도의 가구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명품가구특별전’에서는 디자인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명품가구를 만날 수 있다. 가정용 가구부터 사무용 가구, 조명 및 인테리어 제품, 키친 및 테이블웨어, 아트퍼니처, 가전 및 홈네트워크 제품까지 일상을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한다. 특별전에서는 다양한 패턴의 패브릭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여러 종류의 고급 목재를 직접 만져보는 등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석 시즌을 바로 앞두고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색다르고 센스있는 추석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추석선물 특별 판매전’도 마련된다. 전국의 우수한 특산물로 꾸려진 추석 선물세트가 전시되며, 박람회 기간 동안만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1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선물세트 및 밀키트부터 다인 가구를 위한 대용량 세트까지 꼭 필요한 구성품으로 이루어진 맞춤형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전통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인기를 끌었던 강원도의 '굴러라! 감자원정대'가 올해에도 참여하여 강원도 내 시군 대표 특산품을 직거래 장터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전국 시도 시군 내 특산물 관련 장터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방문을 원하는 소비자 및 관계자는 오는 9월 7일 목요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무료입장 예약 시 빠른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7시이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