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우드샤프를 깎는 모습.
직접 우드샤프를 깎는 모습.

목재문화진흥회(회장 오세창)는 지난 9월 9일~10일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산림청, 서울시가 주최한 Let’s forest 2023 서울 행사(선유도 공원, 9월 1일~24일)에 참여하여 목재사용의 가치를 알리고, 산불피해목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이를 활용해 직접 우드샤프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Let’s forest 2023 서울은 기후변화 대응에서 산림의 중요성과 산불, 가뭄 등 자연재해 대응의 필요성 등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전시·체험행사로 산불피해목 작품 전시, 패션쇼, 연주 공연, 체험행사, 세미나 및 강연 등으로 구성됐다.

목재문화진흥회는 이번 행사에서 ‘산불피해목으로 나만의 샤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이 산불피해목으로도 생활용품 등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이를 활용해 직접 우드샤프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계로 나무를 깎고 마감하며 샤프를 만들고 나만의 이름을 새기는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산불피해목의 가치와 기후변화 대응에서 목재의 의미를 알렸다.

목재문화진흥회 오세창 회장은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해결책으로 산림과 목재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산림, 목재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가 생활 속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목재문화진흥회가 진행하는 우드샤프 체험 프로그램은 9월 16일~17일까지 운영되며 온라인접수와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