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광릉한샘기숙학원은 경찰대, 사관학교 1차시험, 이어 2차시험, 그리고 최종합격까지 수업과 입시가이드 등을 제공하며 끝까지 함께 걸어가는 “예비고2, 3 결사대 윈터스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시국이 어느 정도 마무리된 후 진행된 첫 입시인 2024 사관학교 입시는 치열했다. 각 사관학교의 경쟁률이 코로나 이전 시대로 회귀하여 30대1에 육박했다. 

이처럼 아직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경찰대나 사관학교. 그러나 경찰대나 사관학교를 목표로 하는 진성지원자들은 일반대를 준비하는 대다수의 학생들에 비해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도 힘들고, 체계적으로 도움을 받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진학담당 선생님들조차 경찰대나 사관학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며 오류 투성이의 기출문제집을 구입했다가 당황한 기억도 있을 것이다. 또한 7월까지 어떤 흐름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지 이끌어줄 학원을 찾기도 어렵다. 

35일간 진행되는 결사대 윈터스쿨은 ‘국어, 영어, 수학’ 학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기본적으로 수능에 뼈대를 두고 있는 경찰대 사관학교 1차시험의 특성에 맞게 과목별 뼈대를 잡아주고, 경찰대 사관학교 1차시험의 차이점을 함께 교육하여 수능과 경찰대 사관학교 1차시험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이 이 학원의 특징이다. 

특히 듣기평가 없이 어법, 장문독해, 순서배열, 빈칸추론 등 고난도 유형이 수능의 2~3배 출제되는 시험의 특성에 맞춰 영어 커리큘럼을 강화했고, EBS 연계 없이 문법과 고전문학에서 특유의 난이도를 보이는 경찰대 사관1차 국어를 정확히 대비해준다. 또한 수학도 경찰대 사관1차에서 까다롭게 출제되는 유형들에 대한 집중분석이 이뤄진다.  

또한 사관학교 입시컨설팅, 한국사능력검정 시험대비 수업, 선배 생도와의 대화, 2차시험 면접/체력대비 특강 등 사관학교 입시에 필요한 모든 부분들에 대한 가이드를 잡아주는 수업들이 기획되어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광릉한샘기숙학원 “예비고2, 3 결사대 윈터스쿨”의 가장 큰 특징은 윈터스쿨로 끝나는 커리큘럼이 아니라 합격까지 함께 걸어간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광릉한샘기숙학원은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윈터스쿨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경찰대, 사관학교 1차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결사대 윈터스쿨”을 수강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광릉한샘기숙학원 강사진의 대성마이맥 결사대 프리패스를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여 윈터스쿨 이후에도 윈터스쿨 학습방향과 동일하게 대성마이맥 경찰, 사관 인강을 통해 심화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또한 자유롭게 Q&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경찰대 및 사관학교 입시정보도 지속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결사대 카페, 밴드, 인강 게시판 등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창구를 갖추었으며, 사관학교 진학연구소장 등 전문인력과의 전화상담도 항상 열려있다.  

세 번째로 사관학교 1차시험 대비 직전 2주특강, 1차시험 합격 후 면접특강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매년 마감되고 있는 강좌의 특성을 고려하여 윈터스쿨 수강생들에게는 우선 등록기회도 제공한다. 

이 학원의 신한종 국어과 대표강사는 “수능보다 약 4개월가량 빠른 호흡으로 준비해야하는 경찰대와 사관학교 입시는 끝까지 함께 걸어갈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필수적”이라며, “경찰대와 사관학교에서 요구하는 1차시험 실력, 면접, 체력 등 모든 요소를 종합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결사대“ 윈터스쿨은 진성지원자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학원의 사관학교 윈터스쿨은 2023년 12월 31일(일)부터 2024년 2월 3일(토)까지 35일간 진행되며, 이후 2월에는 윈터스쿨 참여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스프링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