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생활체육 참여율이 늘면서 아파트 커뮤니티도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이 민간 체육시설 못지 않게 다양하고 고급스러워지고 있는 것은 물론 최적의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보니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2010년대 초반까지만해도 단지내 커뮤니티시설은 구색 맞추기 식으로 종류는 물론 기구들도 한정적이었고, 환경도 열악해 관리비만 축내는 애물단지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웰빙 및 코로나 등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아파트 브랜드 경쟁 등이 맞물리면서 아파트 커뮤니티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이 10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대에 분양하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락카&샤워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카페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라운지(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 입주민회의실 등의 다채로운 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커뮤니티가 지상층에 조성돼 자연채광을 받으며 쾌적한 환경 속에서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피트니스 및 프리웨이트존, GX룸은 자연채광이 가능하며, 런닝머신은 창호라인을 따라 길게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지상 1층에는 게스트하우스 2개실도 조성돼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장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동, 전용면적 75~142㎡(펜트하우스 타입 포함)의 아파트 총 79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이 전체의 약 83%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송정·안목해변이 불과 약 170m 거리인데다 동해바다와 수평으로 맞닿은 설계로 세대 내에서 탁 트인 파노라마 조망(일부 세대 제외)이 가능하다.

이마트(강릉점), 강릉동인병원, 하나로마트(초당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단지 가까이에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립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위치해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가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있다. 또 경강로는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 등으로도 연결돼 이동이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반경 약 4㎞ 이내에 KTX 강릉역이 있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