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건설이 '제주의 명동'으로 불리는 제주시 연동에서 공급 중인 '연동 한일베라체 파크뷰'가 선착순 계약에서 순항하고 있다. 다양하게 제공되는 분양 혜택에 수요자의 관심이 커지면서 전용면적 50㎡는 이미 분양이 완료된 상태이며, 나머지 타입도 계약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연동 한일베라체 파크뷰는 현재 계약자에게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발코니 무상 제공, 중문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여기에다 계약 시 수요자의 내 집 마련 비용 부담을 더 줄여 주기 위해 별도로 계약조건 변경, 기타 혜택 등을 추가로 준비 중이다.

입지여건이 좋아 향후 '지역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점도 연동 한일베라체 파크뷰가 순조로운 계약을 이어가는 또다른 이유로 꼽힌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제주시 연동 일대는 드림타워·롯데시티호텔·신라면세점·누웨마루거리(옛 바오젠거리) 등 제주 대표 시설이 위치해 있어 제주의 최중심지로 꼽히는 곳이다.

제주의 중심에 위치한 만큼 제주국제공항과 제주항으로 이동이 쉽고 연북로와 노연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도보 약 3분 거리에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다.

또 단지 인근에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있고 한라병원·중앙병원 등의 병원 이용도 쉽다. 주요 금융기관, 제주도청 등 각종 금융·행정·업무시설도 단지에서 가깝다.

주변에 신제주초·제주중앙중·제주제일고·남녕고 등 제주 대표 학군이 형성돼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는 점도 연동 한일베라체 파크뷰가 선착순 계약에서 순항하고 있는 또다른 이유로 꼽힌다.

여기에다 인근에 시립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있고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일부 타입에선 한라산 조망이 가능하다.

차별화된 내부 설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연동 한일베라체 파크뷰는 내부 공간을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0~84㎡ 7개 타입으로 설계해 수요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여기에 다른 아파트 단지보다 전용률을 높게 설계해 실사용 면적이 넓다.

단지 안에 옥상정원, 2층 커뮤니티 정원 등의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또 홈네트워크·주차관제·전열교환형환기·욕실폰·고화질CCTV 등의 첨단 시스템을 비롯해 주방 수전 절수형 페달, 음식물 탈수기, 부부욕실 비데, 콘덴싱 보일러 등의 친환경·에너지절약 시설도 갖춘다.

연동 한일베라체 파크뷰 분양 관계자는 "제주 중심의 다양하고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는 데다, 높은 전용률과 전 가구 중소형 설계가 적용된 하이클래스 주거명품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미 분양이 완료된 50㎡에 이어, 나머지 타입도 계약에 탄력이 붙고 있어 합리적인 분양가에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아파트를 선점하려면 서두를 필요가 있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