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게스트하우스 이미지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게스트하우스 이미지

명절을 앞두고 게스트하우스가 효자 커뮤니티시설로 각광 받고 있다. 친인척이 와서 집이 좁거나 재울 곳이 마땅치 않을 때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호텔 등에 비해 비용이 저렴한 것은 물론 대부분 위탁업체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호텔 못지 않는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홈파티 등의 행사를 위한 세컨하우스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실제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엘시티 더샵의 게스트하우스는 유명하다. 지상 7층에 위치해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총 4개 실로, 호텔 못지 않는 가구 및 물품들이 배치돼 있고, 창밖으로 탁 트인 바다 조망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이용 요금(비수기 기준)도 1박에 주중 8~10만원, 주말 10만~12만원으로 인근 숙박시설의 절반도 안돼 초대하는 사람이나 초대받는 사람들 모두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하반기 지방 분양시장에도 게스트하우스를 도입한 단지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10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대에 분양하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에는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는 114동 지상 1층에 원룸형태와 별도의 방을 갖춘 1.5룸 타입 등 총 2개실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락카&샤워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카페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라운지(경로당), 맘스스테이션, 입주민회의실 등의 다채로운 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송정·안목해변까지 불과 약 170m 거리인데다 동해바다와 수평으로 맞닿은 특급 설계로 세대 내에서 탁 트인 파노라마 조망(일부 세대 제외)이 가능하다. 여기에 송정·안목해변을 따라 길게 조성돼 있는 솔밭공원도 단지 바로 앞에 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동, 전용면적 75~142㎡(펜트하우스 타입 포함)의 아파트 총 79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5㎡ 133가구 △84㎡A 88가구 △84㎡B 320가구 △84㎡C 89가구 △84㎡D 69가구 △116㎡ 83가구 △100㎡P 6가구(펜트하우스) △142㎡P 6가구(펜트하우스) 등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대가 전체의 약 83%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