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의 홈앤가든이 기존 모델 대비 20% 증가된 토크로 일상적인 스크류 드라이빙은 물론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충전 스크류 드라이버 ‘IXO 7 SET’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리한 다목적 공구로 가정 내에서나 DIY 작업에 최적화됐다.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 IXO Collection 액세서리와 교체가 가능한 Easy-Click 캡 기능을 이용하면 스크류 드라이버 겸 멀티 공구로도 사용 가능해 드릴링, 절단, BBQ 숯불 준비 등 가정 내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보다 강력해진 모터로 편리하고 부드러운 작업이 가능하며, 2.0 A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긴 작동 시간을 발휘한다. 1회 충전 시 최대 190개의 스크류까지 작업할 수 있고, 번거로운 재충전 및 비작동 시간을 줄여 다량의 스크류를 장시간 작업해야 하는 경우 효율적이다.

작업자의 편의를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기능도 갖췄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경량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구 무게를 줄여주고, 미끄럼 방지 소재의 소프트 그립은 편안한 그립감과 뛰어난 공구 제어력을 제공한다. 또, PowerLight 조명이 적용돼 어두운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특히 두 개의 강력한 LED가 탑재된 360° 조명 링은 작업 영역을 골고루 비춰 그림자가 생기지 않고, 가시성을 높여준다.

제품 구성은 본체와 보관함, 스크류드라이버 세트, 충전 케이블, 오프셋 앵글 어댑터, 앵글 스크류 어댑터로 구성되며, 스크류드라이버 비트의 기본 패키지 구성은 IKEA 비트(HEX 3 + HEX 5)를 포함한 10개의 다양한 비트 홀더 및 마그네틱 비트 홀더로 가구 조립 혹은 좁은 공간에서 이상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충전 스크류 드라이버 ‘IXO 7 SET’는 모든 ‘IXO Collection’과 호환이 가능해 가정 내 어떤 작업에서도 실용적이다.”라며, “간단한 가구 조립부터 목재, 플라스틱 드릴링 등 편리한 다목적 공구의 높은 활용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