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 ▲ 우주기술을 접목한 세라믹 특수 도료 GAINA (제공:제이솔루션)
설명 : ▲ 우주기술을 접목한 세라믹 특수 도료 GAINA (제공:제이솔루션)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 한국건축산업대전’에 참가한다고 26일 전했다.

올해 18회를 맞이한 한국건축산업대전은 국내 유일의 건축 전문 박람회로, 건축 관련 업체들의 제품과 새로운 건축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제이솔루션은 다기능 세라믹 코팅 도료 ‘GAINA’를 선보이고, 투명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새로운 인테리어 방식을 제안할 예정이다.

‘GAINA’는 일본 항공우주기술을 일상생활에 접목시킨 세라믹 코팅 도료로 단열, 차음, 공기 청정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단열 효과로 여름철 태양열의 실내 침입을 막고, 겨울철 실내 난방열의 외부 유출을 막아 내부 온도를 유지하며, 실내-외 열의 이동을 줄여 결로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설명 : ▲ 기능성 특수 도료 ‘GAINA’의 효과 (제공:제이솔루션)
설명 : ▲ 기능성 특수 도료 ‘GAINA’의 효과 (제공:제이솔루션)

미국재료시험학회 기준에서 가장 까다로운 UL723 난연 인증도 최고 등급 ‘클래스A’를 받아, 각종 물류창고와 기관, 시설물들의 화재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어, 제품에 대한 업계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아울러 투명 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창문, 유리문 등의 인테리어 방식도 선보인다. 특유의 투명감으로 공간에 개방감을 주면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어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한다. 또한 리테일 매장에서는 제품과 투명 디스플레이의 콘텐츠가 융합하여, 제품을 더 돋보이게 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2023 한국건축산업대전 참가하여, 건축산업에도 도전장을 내미는 마음으로, 새로운 인테리어의 방향성 제시하겠다’며 포부를 나타냈다.  

제이솔루션 부스는 서울 삼성동 COEX 전시장 1층 Hall B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부스 방문 시 GAINA의 기능 테스트와 투명 LED 디스플레이 ‘T.FLEX’를 인테리어에 접목한 사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