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국내에서는 경기도 평택, 안성 등이 반도체 메카로 급부상하면서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그 이유는 지난 3월에 해당 지역들과 바로 인접하고 있는 용인에 대형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된다는 계획이 발표되었기 때문이다. 특히나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힘입어 안성 지역은 높은 잠재 가치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삼성 반도체클러스터 반도체 확정 부지인 용인 남사와 sk 하이닉스 반도체 용인 원삼 부지의 밸트라인 사이에 위치한 안성 코지캐슬 타운하우스가 분양 중이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안성 코지캐슬 타운하우스는 376㎡(113.7평)내·외의 대지에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155.08㎡(약 46.9평)의 공간을 자랑하며, A~C타입으로 이루어져 있다. A타입은 3층 구조로 되어 있어 1층에 거실, 주방, 방 1개, 욕실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안방(드레스룸, 파우더실, 욕실), 가족실, 방 1개, 욕실, 테라스가 있으며, 3층에는 방 1개, 거실, 주방, 테라스가 자리한다.

B타입은 대지면적 409㎡(약 123평)의 공간에 지상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에는 거실, 주방, 방 1개, 욕실, 다용도실이 자리하고, 2층에는 안방(드레스룸, 파우더실, 욕실), 가족실, 방 1개, 욕실,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다. 3층에는 방 1개(드레스룸, 파우더실), 거실, 주방, 테라스가 자리한다.

C타입은 독특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의 구조로 되어 있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지상 1층에는 거실, 주방, 욕실, 다용도실이 자리한다. 2층에는 안방(드레스룸, 파우더실, 욕실), 가족실이 마련되어 있고, 3층에는 방 2개, 욕실, 가족실, 테라스가 자리한다.

안성 코지캐슬 타운하우스는 공연장, 캠핑장, 숲체험장 등 다양한 레저 시설이 도보 가능한 거리에 있어 자연과 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전원주택이다. 교육환경은 초·중·고교와 중앙대학교 다빈치 캠퍼스, 한경국립대학교 안성캠퍼스가 차량 10~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안성맞춤시장과 같은 쇼핑 인프라들이 차량 5분 이내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은행, 학원, 영화관, 약국, 카페, 음식점, 의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한 안성 중심상권이 차량 10분 이내에 형성되어 있다. 

교통환경 또한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이 근접해 있어 도심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세종~포천간 고속도로의 개통 예정으로 향후 더욱 편리한 교통망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안성 코지캐슬 타운하우스는 우수한 입지조건들을 고루 갖춘 전원주택인 데다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따른 수혜까지 기대되는 만큼 안성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