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메르디앙 송도 투시도
월드메르디앙 송도 투시도

 

GTX-B노선, 송도신도시 트램 등 교통 개발 사업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송도신도시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이 돌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0월 1주(2일 기준) 송도국제도시가 있는 연수구 아파트 매매가격은 0.12% 상승했다. 지난주(0.10%) 대비 0.02%p 오른 것이자 하락에서 상승 전환한 올 4월 17일(0.01%) 이후 24주 연속 오름세다.

아파트값도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연수구 송도동 ‘글로벌캠퍼스푸르지오’ 전용 134.96㎡는 지난달 21일 13억원(42층)에 거래됐다. 이는 연내 최저가인 올 2월 8억9,000만원(38층)보다 4억원 넘게 오른 가격이다.

이 같이 송도신도시의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부는 것은 대규모 개발 사업들이 탄력을 받으면서다.

B노선은 인천 연수구 송도신도시 내 인천대입구역부터 경기 남양주시 마석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국토부는 지난해 해당 노선의 ‘민간투자대상사업 지정 및 시설사업기본계획(RFP)’을 고시했으며 내년도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GTX-B노선과 함께 송도신도시 트램도 순항의 길을 가고 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순환하는 ‘송도 트램’ 사업화 용역이 마무리 단계로 접어 들었다.

교통 호재의 중심에는 송도1공구가 있다. 송도1공구는 명문학군은 물론 교통, 편의시설, 녹지 등 명품 인프라를 갖췄다. 때문에 ‘인천의 강남’, ‘송도의 대치동’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송도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송도신도시 1공구에 ‘월드메르디앙 송도’가 분양에 들어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M2-8-3,4,5,6,7,8BL에 들어서는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교육, 공원, 지하철 등이 잘 갖춰진 송도신도시 중에서도 최중심지에 입지한다.

송도의 최중심지 입지만큼 탁월한 입지로 입주이후 바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송도신도시 내에서도 명문학군, 센트럴파크, 지하철 등이 모두 갖춰진 1공구에 위치한다. 특히 송도 1공구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국제학교들이 유입되면서 대한민국의 사교육1번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채드윅국제학교가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연송초, 신정초 등 명문 초등학교가 도보 통학권에 위치하고, 송도 최대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뛰어난 교통환경과 풍부한 녹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송도트램(예정)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이며, GTX-B노선이 개통(예정)될 예정이다. 또 센트럴파크, 미추홀공원, 송도달빛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공사 완료후 바로 입주 가능한 후분양 아파트다. 골조가 세워진 이후에 분양이 이뤄지기 때문에 부실 시공이나 하자 등의 문제가 생길 확률이 선분양 아파트에 비해 낮은 편이고, 공사비 인상에 따른 입주 우려가 선분양에 비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입주는 잔금 납입 완료가 되면 원하는 날짜에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