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마장신도시 중심상업 지구에 휴먼포레가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갖춰진 수도권 택지지구나 기존 구도심에 비해 정주여건이 좋은 택지지구는 선호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주목할 만한 대표적인 지역은 이천 마장택지개발지구다. 

업계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주택 거래량 50만 8,790건 중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29만8,581건으로 전체의 58.7%를 차지했다. 이는 한국부동산원이 관련 통계를 작성하기 시작한 2006년 이래 가장 적은 수치다.

이천뿐 아니라 인근 성남, 용인, 광주 등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이천 마장신도시는 SK하이닉스를 비롯해 육군특수전사사령부, 덕평쿠팡물류센터, 롯데물류센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대기업이 있어 근무 여건이 훌륭하다. 

여기에 중견기업 19개, 중소기업 1128개에 약 4만 5,000명의 종사자가 상주하고 있다. 특히 원삼면의 SK하이닉스가 착공 중으로 공사가 완료되면 인근 지역 상권 및 집값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장신도시 1km 인근에 SK에서 10만평 규모의 저온저장창고를 착공 중으로 완공 후에는 종사자 2만 명을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관계자는 "사람이 몰리는 곳에 부동산 호재가 있기 마련"이라며 "특히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이천 최초의 택지개발지구로 노후화된 구도심을 대체할 유일한 지역인데다 그동안 마장 택지개발지구 외에 다른 곳에서 신규 아파트 공급이 뜸했기 때문에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실제로 마장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천마장 휴먼포레는 마장면 오천리 필지에 조성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지하 3층, 지상 13층 규모로 오피스텔은 104.59(A타입), 107.18(A-1타입), 112.70(B타입), 121.49(C타입)으로 4타입으로 총 108세대, 근린생활시설 총 14세대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 세대가 복층타입으로 구성되어 우수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마장신도시 휴먼포레가 위치한 곳은 3,328세대 규모 도심의 주거지역인 마장 신도시 중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용인과 이천을 잇는 스마트 반도체 벨트의 중심 연결지구에 자리한다. 

인근 10km 이내에 약 10곳의 산업단지가 운영 중으로 이천시 내 239곳의 물류센터가 운영 중이다.

관계자는 "마장신도시 정중앙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물로 최근 오피스텔 트렌드에 맞는 복층설계로 공간을 최적화했다"며 "수요 대비 주거 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자리해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으로도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 마장 휴먼포레 주거형 오피스텔은 현재 분양 중이며, 분양홍보관은 이천시 마장면 오천리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