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국내 최대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 라티브가 분양 소식을 전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티브는 시니어 주거 복지시설로, 헬스케어 복합단지 ‘라우어’에 위치하고 있어 의료는 물론 문화생활과 여가활동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라티브는 병원 연계 의료시설과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당사리 일원에 들어서는 라티브는 일상 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 양로 시설로 노인복지법 적용에 따라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취득세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로시설은 건강관리 의무 기준에 따라 의료진 배치 및 식단관리가 필수 의무사항으로, 안정감과 편안함, 신뢰감을 바탕으로 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시니어 특성을 감안한 물리적 요소와 각종 생활 편의 서비스로 소프트웨어가 수반된 시설을 갖췄다.

라티브는 쾌적한 주거시설과 병원과 연계된 의료시설, 생활을 위한 문화시설은 물론 고령층의 자립적 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인적 서비스를 갖췄다. 주 2회 룸 클리닝 서비스, 건강을 지키는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 가전 및 가구 풀패키징 지원 등 호텔식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건강 수준에 따른 단계별 케어서비스 및 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50병상의 규모를 갖춘 라우어병원을 운영하여 양한방 협진 의료 체계를 구축했다. 

2차 병원으로 서울대학교병원 기장암센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인제대학교 백병원 등이 있어 안심하고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전문 의료진의 1:1 맞춤형 클리닉 응급 상황 대비 24시간 간호 인력 상주 등 맞춤형 클리닉 & 케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해당 시설에는 루프탑 가든, 웰니스 라운지, 드랍 오프 존, 대강당, 라이브러리 로비, 골프존, 영화관, 게임룸, 피트니스, 수영장, 그린하우스, 텃밭, 사우나, 취미룸, 다이닝룸 등 다채로운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야외 온실 및 명상실에서의 요가 및 쿠킹클래스, 천연 잔디 퍼팅 그린 코스, 옥상 개인 텃밭 가꾸기, 호수산책로 등을 갖췄다. 

라티브 단지는 지하 4층 ~ 지상 최대 18층으로 건립되며, 총 408실로 구성된다. 60세 이상인 경우 계약이 가능하며, 시공사는 한화건설이다.

인근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월드 어드밴처, 아난티 코브, 이케아 동부산 등의 생활 편의 시설도 가까워 고령층 거주 환경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라우어는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인 '라티브(408실)'를 비롯해 시니어 레지던스인 '라우어(574세대)', 양한방 협진병원인 라우어병원, 종합 메디컬센터인 '라우어 르메디 센터', 상업시설인 '라우어 애비뉴' 등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