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디자인 2023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글로벌 이슈 ESG를 Valuable Life로 해석 "지속가능한 미래, 함께 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10월 24일부터 11월2일까지 개최된다.

본 행사 중 특히 주목할 만한 전시는 ‘서울 디자인 2023’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 시민쉼터이며, 이 공간에 한솔홈데코 및 한솔제지 등 ESG 협업기업이 공동 참여한다.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은 공간 큐레이터 유이화 ITM 건축사 사무소 대표가 감독을 맡아 설계하고 모든 재료가 전시 후 100% 재활용 및 재사용되는 편안하고 즐거운 시민 휴식 공간을 꾸몄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솔홈데코는 세계최초 리사이클 원료 100%로 만든 '한솔 리사이클 MDF'와 가구도어인 '한솔 스토리보드'를 선보였다.

특히, 한솔 리사이클 MDF는 세계 최초로 나무 한 그루 베지 않고 100% 순수 리사이클 원료만을 사용함으로써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한 제품으로 MDF 이다. 또한 한솔 스토리보드는 직접 생산한 수퍼E0 및 E0등급의 친환경의 GR마크 (품질이 우수한 재활용품에 부여되는 마크) 를 획득한 MDF에 보드 표면에 인체에 무해한 소재를 접착한 가공보드로 주로 붙박이장과 주방 가구도어로 사용된다.

한편, 한솔홈데코는 일찍이 ESG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온실가스 및 지구 온난화와 같은 범지구적인(汎地球的)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며, 산림 자원 확보를 위해 국내 기업 최초 해외조림 사업을 했으며, 환경 친화적인 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