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식회사 천연스토리(대표이사 박형범)은 지난 16일 식품안전부문 국제 규격인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22000’을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ISO 22000은 식품 원료의 입고 및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 위해요소를 효과적으로 예방, 관리하기 위해 ISO(국제표준화기구), CEN(유럽 식품 안전 협회), GFSI(국제식품안전협회) 등이 공동으로 개발한 국제 규격 시스템이다.

천연스토리는 지난 2021년 5월, ‘천연물 추출 영양소 개발 및 수득을 통한 임산부,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을 취득한 데 이어 ‘농산물 활용 가공식품(건강기능식품, 과채주스, 액상차)의 제조’ 분야에서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을 인증 받아 철저한 시스템 및 관리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천연스토리 박형범 대표는 “앞으로도 주 고객 대상층인 임산부, 어린이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과채주스 등을 제공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식품 안전 관리에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며 “천연스토리만의 차별화된 임산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과채주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천연스토리는 천연물에서 건강증진식품을 개발하는 정부공인 연구소기업으로, 대표 제품으로는 4색보감 호박즙, 양배추즙, 아궁, 배도라지즙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