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투시도.
대우건설,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투시도.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 단지가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까지 사로잡고 있다.

리서치 기업 메타서베이(MetaSurvey)가 상반기 10~60대를 대상으로 아파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파트 수요자들은 주거지 선택에서 주변 인프라를 가장 중요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거할 아파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점에 두는 부분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주변 인프라’가 26.1%로 1위에 올랐고 △가격 21.8% △브랜드 20.7% △집 내부 또는 단지 시설 18.1% △지역 13.3% 순으로 나타났다.

‘동일한 가격의 아파트라면 어느 곳을 매매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에는 ‘공원 등 녹지 공간이 갖춰진 아파트’가 35.1%를 차지했고 △ 역세권 26.6% △보안 시스템이 철저하게 잘 갖춰진 아파트 17.6% △커뮤니티 시설이 뛰어난 곳 10.6% △학군이 좋은 아파트 10.1%순이었다.

이 흐름은 청약 시장에서도 비슷하다. 지난 9월 서울 동작구에서 분양한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1순위 청약에서 401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5,626건의 청약 통장이 몰려 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도보권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있고, 서부선 경전철 신상도역(가칭)이 지날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있고 반경 500m 이내에 상도초가 위치한다. 이외에도 국사봉중, 당곡중, 장승중, 당곡고, 동작도서관, 약수도서관 등이 가깝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살기 좋은 입지 경쟁력을 갖춘 곳에 청약 통장이 쏠리고 있는 중”이라며 “이들 단지는 부동산 상승기에 가격 상승률이 높은 데다 환금성도 좋아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올 하반기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에 짓는 아파트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2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65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의정부 경전철 동오역이 도보권에 있다. 이를 통해 수도권 전철 1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차량 교통도 편리하다. 호국로와 인접해 있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의정부IC·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해 수도권 곳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가 위치한 금오동은 의정부 주민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신세계백화점·홈플러스·로데오거리·제일시장 등 쇼핑 시설이 가깝고, 의정부성모병원·을지대학교병원·의정부백병원·경기도청 북부청사·의정부 시청·경기북부경찰청·의정부 소방서 등 대형 병원과 관공서 이용도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부용천을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인 의정부 소풍길(맑은 물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열린맘공원·추동공원·천보산 등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도보권에는 동오초·금오중이 위치했으며, 인근 학원가가 잘 형성돼 있다.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11월 3일부터 오픈 3일간 경품 이벤트(1등 황금열쇠 10돈, 2등 쿠쿠 전기밥솥 등)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