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지난 26일 여주대학교에서 개최된 ‘2023 여주대학교 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부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이 제공하는 국비무료 교육과정인 VR/AR, UI/UX, 영상제작·편집, 메타버스 등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취업에 연계된 교육 정보를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이번 행사에서 홍보된 국비무료 교육과정은 취업을 위한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전공자와 비전공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운영 부스에서 학생들은 교육과정에 대한 상담을 받고, 직접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협회 관계자는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학생들의 취업 연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부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취업 지원 사업,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지원 사업,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양성 사업, 서울시 뉴딜일자리 인턴·취업 사업, 서울지역혁신 프로젝트, 청년도전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해 영상제작·영상편집, UI/UX, VR, 메타버스 교육 및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