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피아(대표이사: 이형우, 이승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2023 우수디자인(GD)상품 어워드 제품 디자인(가구 디자인)’ 부문에서 ‘모브제 모듈 선반 시스템’이 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 1인 가구를 위한 디자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모브제(mobjet) 제품은 모듈형 선반 제품으로 선반, 포스트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고, 누구나 손쉽게 조립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나만의 공간을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피아 디자인연구소는 “공간의 일부였던 가구를 새로운 방식을 통해 창의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능동적인 제품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구성 조합을 통해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주거환경의 변화에 따른 확장, 분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탈부착이 편리한 스크린을 이용하여 하나의 공간을 다양한 공간으로 분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모브제 제품의 선반은 국내 가구시장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은 목재 분체(Powder Coating) 도장 방식으로 제작하여 도장 제품에서 흔히 발생되는 VOC(휘발성유기화합물) 및 포름알데히드 발생이 전혀 없는 친환경 제품이며, 내마모성, 방수성, 내열성 등이 우수하여 제품 사용 수명을 늘렸다고 설명했다.

모브제 시리즈 제품은 선반, 포스트, 스크린 제품을 우선 출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수납(도어, 서랍)장 등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를 통해 다양한 구성의 모듈 구성이 가능하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11월1일부터 11월 5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열리고 있는 “DESIGN KOREA 2023” 행사에서 금번 우수디자인(GD)상품 어워드 수상작에 대한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 우피아 제품을 관람(경험)할 수 있다.

한편, 우피아는 금번 “모브제 모듈선반 시스템’의 우수디자인(GD)상품 어워드 수상으로 자사몰을 통해 할인 프로모션 행사(11월 19일까지 최대 25%, 무이자행사 등)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