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임야를 대상으로 하는 농업경영체(이하 임업경영체)의 효율적인 관리와 임업인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임업경영체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연수회를 11월 7일(화) 개최했다.

이번 임업경영체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3년차 사업(’21년∼‘23년)의 마무리 단계로 △정보연계를 통한 임업인의 등록 신청 및 확인 절차 간소화, △모바일·온라인 비대면 신청관리 서비스, △공간정보(GIS) 기반 실시간 현장조사 서비스, △임업인 교육 이수 및 전문임업인 등록 관리 등의 통합 포털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연수회는 심상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 주재로 열렸으며, 참석자들의 열띤 참여로 임업경영체 통합정보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임업경영체·직불제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업무 우수사례 공유와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대회로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심상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임업인과 공무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임업경영체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라면서 “앞으로도 임업인이 임업경영체통합포털(www.foco.go.kr) 서비스를 한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