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이하 KPCA, 회장 서병륜)는 지난 11월 6일(월) 파렛트의 날(11월 12일)을 기념하기 위하여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B2 국제회의장에서 ‘제20회 한국파렛 트컨테이너산업대상 & 제10회 유닛로드시스템 창의성 공모전 & 글로벌 유닛로드시스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KPCA가 주최하고, KPCA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국토교통부, 물류신문사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올해 행사부터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3점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4점이 추가되었으며, 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유닛로드시스템 창의성 공모전’ 발표심사, 2부는 ‘글로벌 유닛로드시스템 컨퍼런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3부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 대상’과 ‘유닛로드시스템 창의성 공모전’ 시상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방송을 하였으며, 행사장에는 약 200여명의 인원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20회를 맞이하는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대한상공회의소회장 표창,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 표창으로 기업별 파렛트·컨테이너 유닛로드시스템 부문 및 개인 공로상으로 되어있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서병륜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유통물류과 김정기 과장과 국토교통부 첨단물류과 안진애 과장이 물류표준화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산업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대한상공회의소회장 표창,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 표창 시상을 하였으며, 공모전 대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 우수상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장려상과 창의상은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회장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