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프랜드에서 론칭한 MCM SS24 컬렉션 / 제공: 이프랜드
▲사진: 이프랜드에서 론칭한 MCM SS24 컬렉션 / 제공: 이프랜드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이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SS24 시즌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들은 MCM이 오랜 시간 브랜드의 상징이었던 로고&패턴 ‘비세토스’를 ‘로레토스’라는 새로운 모노그램 패턴으로 선보이며 출시한 컬렉션으로, 그중에서도 MCM의 아이덴티티가 가장 돋보이는 아이템들이 이프랜드에 공개됐다.

SKT에서 운영 중인 이프랜드는 개성 있는 아바타로 다양한 가상공간에서 소통하는 메타버스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MCM의 SS24 컬렉션 중 의상 14종, 신발 2종, 가방 2종(의상과 세트로 판매) 등 18종의 유료 아이템을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도록 버추얼로 제작했다.

또한 이날 MCM은 MCM 아이템들로 꾸며진 ‘스페셜 이프홈’도 오픈했으며, 이와 함께 SS24 시즌 새로운 패턴 ‘로레토스’가 적용된 강아지&토끼 2종 유료 조형물 및 무료 벽지 2종을 ‘이프홈’ 장식용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이에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들은 MCM 제품으로 개인 공간을 더욱 다채롭고 럭셔리하게 꾸밀 수 있게 됐다.

스페셜 이프홈에서는 버추얼 아이템을 착용한 마네킹으로 MCM SS24 시즌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MCM의 브랜드 홍보영상, 사진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브랜드의 비전을 전달한다.

이프랜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MCM 제품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 양사는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경험이 현실세계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SKT의 기술과 MCM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볼류메트릭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후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양사는 MCM 버추얼 상품 및 스페셜 이프홈 론칭을 기념해 여러 가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팔로우&댓글 추첨 및 MCM 코스튬 착용 인증샷 추첨 등의 SNS 이벤트를,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는 ‘MCM X ifland 콜라보 기념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들을 통해 선정되는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증정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이프랜드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프랜드에서 선보인 MCM SS24 컬렉션 제품들은 MCM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