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안산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창업교육센터가 오두환 오케팅홀딩스 의장 초청 창업 특강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는 지난 20일 오 의장을 초청해 U-BEST홀 자유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CEO와 함께하는 브런치 창업특강’을 진행했다.

오 의장은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 강연, MBN ‘모내기클럽’ 출연, KBS 제1라디오 ‘강원국의 지금 이사람’ 출연, 국가경영전략연구원 수요 포럼 강연,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일자리사업 특강 등 다수 매체 출연 경력과 강연 이력을 가졌다.

오 의장은 이날 강연에서 졸업 후 창업에 관한 재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기 위해 열띤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창업에서 브랜딩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론을 설명해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안산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CEO를 직접 초청해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업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산학 발전을 리드하는 선도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재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행사와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의장은 20여 개 사업체를 운영하는 지주사 오케팅홀딩스를 이끈 인물이다. 오케팅홀딩스는 10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종합광고대행사를 비롯해 언론사, 출판사, 영상기획‧제작사, 강연 플랫폼, 화장품 제조사, 외식‧숙박업 프랜차이즈 본사, 교회, 국제학교, 보육원 후원단체 등 20여 개 사업체를 아우르는 지주사다.

특히 그는 퍼스널브랜딩으로 16년간 2,000명이 넘는 상위 1%의 CEO, 의사, 교수 등의 성공을 돕고, 머니투데이 기업인증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는 등 자타공인 ‘킹메이커’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그는 수천 건의 광고와 마케팅, 브랜딩 경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중소기업진흥회장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