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계양 코오롱하늘채 더퍼스티
사진 = 계양 코오롱하늘채 더퍼스티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인천1호선 경인교대입구역과 계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합리적인 공급가를 내세워 주목받고 있는 ‘계양 코오롱하늘채 더퍼스티’가 눈길을 끈다.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계양 코오롱하늘채 더퍼스티’는 지하 2층~지상20층 9동 규모로 주택 수요층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 72㎡, 84㎡의 중소형 평형대의 총 526세대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 사계절 쾌적하고 개방감 높인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 천마산 및 계양산, 오조산공원, 영신공원 등 쾌적한 자연 휴양공원이 위치해 청정 자연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특히 해당 단지는 인천1호선 경인교대입구역, 계산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하며, 경인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가까워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인천 계양~부천 대장지구를 잇는 S-BRT가 2026년 개통(예정)을 앞두고 있어 광역 교통망은 더욱 확충될 예정이며, 김포~인천 검단~계양~부천 대장을 거쳐 서울과 수도권 동부를 잇는 GTX-D 노선이 추진되면서 계양구 일대 교통환경은 큰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여기에 3기신도시 개발 호재 수혜도 기대된다. 인천계양 공동주택지구를 비롯해 계양테크노밸리와 계양산업단지 조성으로 첨단산업 중심의 다양한 일자리를 갖춘 직주근접 경제 자족도시로 거듭날 예정이다.

부동산 시장의 ‘큰손’으로 꼽히는 3040세대를 겨냥한 안심 ‘초품아’ 학세권 입지도 눈길을 끈다. 도보거리에 부평초, 부헌초, 안남초, 작전초를 비롯해 인천안남중, 계산여중, 작전중, 작전고, 작전여고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군들로 밀집해 있다. 

경인교대 인천캠퍼스와 경인여대가 인접해 있어 다양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더불어 단지 인근으로 계산전통시장, 롯데마트, 홈플러스, CGV계양점, 아이즈빌 아울렛, 계양구청, 인천세종병원 등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한편,  ‘계양 코오롱하늘채 더퍼스티’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