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바로 옆에 위치한 K-TREE 호텔 상가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K-TREE 호텔은 2023년도 제28회 경기도건축문화상 사용승인부문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은성산업(주) 및 포스코아이씨티가 시공하였다.

K-TREE호텔이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는 킨텍스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박람회 등 일주일 남짓한 행사기간관 준비 철거 등 열흘이상 체류해야 하는 행사 관계자들이 K-TREE 호텔을 이용 해야 한다는 것이다. 

K-TREE호텔은 킨텍스 1전시장 바로 옆에 위치해 주중 할 것 없이 해외관광객 및 숙박객 들이 많아. 이들 수요를 기반으로 한 상가 업종이 성업 중이다. 

또한 업계관계자는 “수도권 내 수많은 생활형숙박시설 중 활성화된 호텔은 K-TREE뿐이라며 현재 상업시설에 대한 메리트를 강조하며, 입지 및 수요 모든게 충족하여 안정적인 수익률을 예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24년 GTX 개통과 더불어 주변에 CJ 라이브시티 조성, 킨텍스 1, 2전시장 외 3전시장도 예정되 있고 주변으로 한국의 유니버셜 스튜디오 테마파크와 복합공연시설이 계획된 K-컬처밸리(예정)와 IT첨단산업 집결지로 기대를 모으는 일산테크노밸리도 예정돼 있어 다양한 개발호재와 등으로 인해 향후 가격상승요인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변에 현대백화점 및 홈플러스 가 위치해 있으며 바로 앞 부지에 5성급 호텔 (2024년 사업선정) 개발 도 예정되어 있어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일산 케이트리호텔은 숙박시설 총 422실 근생시설 총 22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