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2주 연속 하락한 가운데, 은평, 서대문, 마포구가 포함된 서울 서북권만 상승세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13일 조사기준 11월 둘째 주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87.0으로 지난주(87.6)보다 0.6포인트 내리며 하락세를 지속했다. 특히 서울을 5개 권역으로 나눠보면 은평, 마포 등 서북권을 제외한 4개 권역에서 매수심리가 떨어졌다.

강남3구가 있는 동남권 매매지수는 88.0으로 지난주(89.2)와 비교해 1.2포인트 하락하며 가장 큰 폭의 내림세를 보였으며, 노·도·강 지역이 포함된 동북권 매매지수는 83.4로 전주(84.2)보다 0.8포인트 낮아졌다. 종로·용산·중구 등이 있는 도심권 매매지수는 90.2로 지난주(90.7)와 견줘 0.5포인트 떨어졌다. 양천·강서·구로구 등이 속한 서남권 매매지수는 89.4로 일주일 전(89.8)보다 0.4포인트 내렸다.

반면, 은평·서대문·마포구 등이 포함된 서북권 매매지수는 87.0으로 지난주(86.7)보다 0.3포인트 상승했다.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0~200 사이로 표시하며 100을 기준으로 0에 가까울수록 아파트 매매 공급이 수요보다 많고 200에 가까울수록 수요가 공급보다 많다는 것을 뜻한다.

이와 같은 서북권 매매수급지수의 상승세는 곧 개통을 앞둔 GTX-A노선을 비롯해 꾸준히 이어지는 개발호재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 호재인 GTX-A를 비롯해 연신내역세권 일대를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인 연신내 지구단위계획을 비롯해, 연신내역 인근 서울 혁신파크 부지에 최고 60층에 달하는 코엑스급 이상의 융복합시설 조성 등 풍부한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다.

마포구는 ‘서울형 R&D 지원사업’ 분야에 381억원을 투자하기로 했고, 세계 최대 규모의 대관람차 ‘서울링’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서대문구에는 ‘강북횡단선’ 신설이 진행되고 있다. 강북횡단선은 영등포구 목동부터 DMC, 서대문구청 등을 지나 청량리까지 연결되는 노선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서울 서북권에 GTX가 예정된 은평구를 중심으로 호재는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지만, 공급은 이를 따라가지 못해 향후 서북권의 공급 절벽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공급이 부족해지는 만큼 신규 단지의 희소가치가 높아진 상황에서 연신내역 초역세권 등 주요 입지를 갖춘 단지의 경우 가치가 높게 평가받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GTX-A노선의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신세계건설 ‘빌리브 에이센트’가 성황리 계약 중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GTX-A노선이 지날 연신내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연신내역은 현재 서울 지하철 3, 6호선 2개의 노선이 지나고 있는 만큼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단지 주변 로데오거리, 연서시장을 비롯해 인근 여러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고, 각종 교육 인프라, 북한산 등의 자연환경까지 이용이 편리해 주거여건이 뛰어나다. 특히 단지 내 상업시설인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와 함께 메가박스가 입점 될 예정이라 입주민들은 올인빌 라이프가 가능하다.

상품완성도도 높아 주거만족도가 높을 전망이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신세계건설의 빌리브 브랜드가 적용된 만큼 높은 상품 완성도를 자랑한다. 은평구 최초 입주민 주거서비스를 도입(예정)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높일 계획이며, 프리미엄 주방가전 등이 풀빌트인으로 적용된다.

여기에 아파트 대형평형에만 적용되던 듀얼웨이 혁신평면(전용 84㎡타입)을 빌리브 오피스텔에 적용해 상징성도 지니고 있다. 듀얼웨이 혁신평면은 외부먼지 차단에 탁월하며, 다용도실 순환동선을 구성해 가사 동선을 줄여주는 특화 평면이다.

또한 기존 일반 아파트 대비 20cm 높은 2.5m 천장고를 전 타입에 적용해 개방감을 확보했다. 천장고가 높아진 만큼 창호도 높여 실내 일조량도 극대화했고, 수납공간도 더욱 넓어졌다. 특히 거실에는 중간 프레임이 없는 유리난간창호를 적용해 채광 확보 및 모던하고 차별화된 외관을 구현했다. 또한 각 층에 세대당 창고(101동은 지하층 설치 예정)도 제공해 대형 물품 등 보관도 용이할 예정이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최근 계약조건을 변경했다. 계약금 정액제를 도입, 계약금을 2,000만원부터 (신용대출 알선 및 이자지원) 책정해 초기 자금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입주시점에 분양권 실거래가격이 분양가 보다 낮을 경우에도 손해걱정이 없는 안심보장제 조건도 제공한다.

한편,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수색로 일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