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ChatGPT·AI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 '유랩스(ULABS)'가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과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유랩스(ULABS)는 디지털 뉴스 미디어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과 생성형 AI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존의 가짜 뉴스들이 아닌 인공지능이 각 뉴스들에 대한 분석, 검증을 통해 정제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ChatGPT 기반의 플랫폼인 유랩스(ULABS)는 보유하고 있는 ULABS를 활용해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하고, 전 세계에 퍼져있는 다양한 뉴스 데이터들을 수집 및 가공한 데이터를 생태계 참여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ULABS에 참여 중인 언론사들은 양질의 뉴스 기사를 API로 제공 시, 생태계 참여 보상으로 ULABS를 지급받을 수 있다.

비트겟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일본, 한국, 캐나다 등에 글로벌 지사를 두고 있다. 시황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TOP 10 거래소로, 8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500여 개 이상의 가상 자산을 취급한다. 국내 거래소 빗썸, 업비트 트래블룰 거래소로 등록되어 입출금을 지원하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유랩스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