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식회사 본시스템즈가 혁신적인 사이클로이드 감속기를 통해 국내 감속기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감속기는 동력원의 속도를 조절하고 토크(힘)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부품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부품이다.

국내 기업인 본시스템즈의 사이클로드 감속기는 100% 자체 기술로 개발되었으며, 이 제품은 우수한 내구성과 1단에서 100:1 이상의 높은 감속비 및 토크를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본시스템즈 관계자는 “저희 감속기는 생산성을 높이고 대량생산과 빠른 납기를 가능하게 하며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하기에 이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설계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춤 제작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희는 국내 감속기 시장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높은 품질과 납기 만족도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 생산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도입하였으며, 그 덕에 물류 로봇(AGV), 선박 엔진, 농기계, 방산, 전기 자동차, 중장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감속기가 활용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23년에는 주요 제품군의 감속기 성능 검증이 완료되었으며, 자체 선정한 모터와 함께 액추에이터 타입의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등 제품군을 확대했다. 현재, 다양한 기업 및 연구소에서 감속기 개발과 액추에이터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국내 감속기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현대 산업의 자동화와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