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롯데캐슬 인피니엘
자료제공 : 롯데캐슬 인피니엘

최근 부산 남구 일대에 대연3구역 재개발과 우암동, 전포동으로 이어지는 신흥 주거타운의 조성이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개발이 예정된 문현동과 우암동, 전포동 일대에는 총 7,100여 가구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가 새롭게 들어서게 되는데, 그 동안 노후된 주거 시설로 정체되어 있던 인구의 유입이 신흥 주거타운의 조성과 함께 급격히 이루어질 전망이다. 특히 새 아파트를 선호하는 젊은 연령층의 유입도 함께 기대되고 있어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일대에는 새롭게 형성되는 7,1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과 기존의 가구를 포함하여 총 1만여 가구 이상의 배후수요가 형성될 전망이어서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 등의 인프라 형성도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부산 남구 문현4동에는 복합청사가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문현4동 복합청사가 들어서게 된다. 이 인근에는 오랜 기간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부족했지만 복합청사 조성과 함께 주민들의 불편이 상당 부분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문현 4동 복합청사 인근에는 ‘롯데캐슬 인피니엘’이 안정적인 단지 내 수요를 장점으로 내세우며 단지 내 상가 분양에 나섰다.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들은 주거하는 생활반경 안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고 상가 업주들은 안정적인 단지 내 수요를 공급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슬리퍼를 신고 이용 가능하다는 의미의 ‘슬세권’ 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문현4동 복합청사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고 이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유입이 늘어나면 단지 내 상가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캐슬 인피니엘’ 단지 내 상가는 총 17개 호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715세대의 단지 내 수요가 꾸준히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행로를 따라 형성된 스트리트형 상가는 유동인구의 접근이 극대화된 것이 장점이고, 약 100미터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지게골역이 위치하고 있어 지하철 이용객들의 접근성도 용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캐슬 인피니엘’ 단지 내 상가의 공개 입찰은 12월 20일 오전 9시부터 신청접수가 시작되고 22일 12시에 마감된다. 입찰은 12월 22일 12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되고 개찰 시간은 13시부터 1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캐슬 인피니엘’ 단지 내 상가의 입찰보증금은 1천만원이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