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투시도(제공-㈜동일토건)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투시도(제공-㈜동일토건)

㈜동일토건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2지구 도시개발사업 A1블록에 짓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가 27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9일 진행된 청약결과 620가구 모집에 2,967명이 신청하며 평균 4.7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전용면적▲84㎡ C타입은 109가구 공급에 1,228명이 몰리며 11.27대 1의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국민평형으로 일컬어지는 전용면적 ▲84㎡ 타입 모두 1순위 마감하며 청주의 분양 열기를 이어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에 ▲84㎡(전용면적 기준) B타입 196가구 ▲84㎡ C타입 196가구 ▲84㎡ D타입 58가구 ▲114㎡ A타입 250가구 ▲114㎡ B타입 100가구 총 800가구 규모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는 27일 당첨차 발표 후 2024년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입주예정일은 2026년 4월이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며, 계약금 일천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60%는 이자 후불제로 초기 자금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청주의 Only One 아파트로의 손색이 없는 이 단지는 ▲충북대와 인접한 1600가구 대단지 ▲청주 최초 단지내 스트리트몰이 있는 몰인권 ▲충북대병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의세권 ▲약 2만여㎡ 구룡공원(예정)을 누리는 공세권 ▲청주지역 최대의 커뮤니티 시설 ▲전 가구 4-Bay 설계에 다양한 공간 특화 등 최신 주거 트랜드를 반영하는 등 청주에서 보기 드문 육각형 명품아파트다.

㈜동일토건은 지난 4월에도 A2블록에서 1단지 800가구를 성공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두 곳을 합치면 일대에 1600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셈이다. 높은 가격 상승률과 대규모 주민편의시설 등과 같은 대단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단지 인근 서부로와 1·2순환로가 두고 있어 청주 전역과 주변 산업단지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직주근접형 아파트이다.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충북대학교와도 인접해 ‘캠퍼스 인프라’를 공유할 수도 있다. 충북대에 위치한 스포츠센터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하고 충북대 내 산책로(행복담길)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맞은편에는 구룡공원이 예정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충북대병원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깝고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과 같은 행정기관도 인근에 있다.

청주시는 인구수가 88만여명에 꾸준한 기업 유치와 신사업 발굴로 인구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는 대표적인 비수도권 지역으로 손꼽힌다. 앞으로도 신규 택지 조성과 광역교통망 개선 등으로 외부 인구 유입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3만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이외에도 집값에 큰 영향을 미칠 초대형 산업시설 개발사업이 속속 가시화하고 있다.

우선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이 있다. 개통되면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전국 광역도시와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는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강서하이패스IC(연말 개통 예정), 충청권광역철도 북청주역(예정), 청주국제공항 등으로 주변지역으로 오가기에 편리하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넓은 동간거리로 일조권 확보와 조망 간섭을 최소화했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성이 뛰어나다. 아파트 내부는 4-Bay(방3-거실)에 대형 팬트리, 드레스룸, 멀티룸 등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대형 중앙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를 구현하기 위해 지하에 세대당 1.5대 규모로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등 최근 주거 트렌드를 최대한 반영했다. 4-Bay 판상형 구조는 일조량, 채광, 환기성이 우수해 주택시장에서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다. 주차장을 지하화하면서 생긴 상부의 지상 공간에는 다양한 테마공원 및 산책로가 들어선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의 상업시설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돼 ‘몰in권’ 아파트로 불릴 만하다. 1, 2단지 면적만 2만여 ㎡(계약면적 기준)로 축구장 3개에 해당에 해당한다. 1, 2단지 상업시설은 3가지의 콘셉트(영 컬쳐, 데일리 라이프, 파크 사이드)를 적용한 다양한 상가들로 구성했다. '데일리 라이프존'은 아파트 입주민 대상으로 일상과 밀접한 업종으로, '파크 사이드존'은 공원과 연계해 자연과 조화되는 상권을, '영 컬처존'은 대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젊음이 넘치는 상권으로 각각 조성된다.

㈜동일토건은 이를 위해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개발 및 서비스 업체이자 '캐널시티 하카타'를 개발한 일본의 ‘CCD JAPAN’에 기본설계와 입면 디자인, 상업 시설 콘셉 등을 맡겼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