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국내 비상주 최다지점(2023년 12월 현재 약 100여 개 지점)을 운영 중인 기업, 코워크시티가 노코드 기반의 편리한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솔루션 아임웹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코워크시티는 비상주사무실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굴지의 국내 외 대기업들과 제휴를 맺어 비상주사무실을 계약한 창업가와 사업가들에게 대기업의 서비스 및 제휴 혜택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아임웹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웹사이트 및 커머스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편리한 웹 제작·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제작부터 쇼핑몰 기능 추가까지 모든 과정이 코딩 없이 가능하고 트렌디한 무료 디자인 에셋을 제공하는 점 덕분에 현재까지 60만개 이상 사이트가 아임웹으로 만들어졌다. 1인 셀러, 프리랜서 사업자 등 온라인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개발자, 디자이너 등 외부 인력 없이 개성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할 수 있다.

코워크시티 입주사가 아임웹 서비스를 이용해 웹사이트 및 쇼핑몰을 제작하는 경우, 아임웹 유료 버전 1개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코워크시티 통해 신청한 입주사 대상으로 혜택은 오늘 2일부터 제공한다.

코워크시티 관계자는 "기업 간의 제휴를 통해 아임웹 서비스가 코워크시티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예비 창업자들과 창업 후 브랜딩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아임웹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