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팰리스 강동 센텀Ⅱ
에스아이팰리스 강동 센텀Ⅱ

최근 부실공사 논란이 이어지면서 후분양 단지가 재조명 받고 있다. 후분양은 전체 공정의 60% 이상이 진행된 후 분양 절차에 돌입해 부실시공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어서다.

2022년 1월 광주에서 발생한 아파트 외벽 붕괴사고에 이어 2023년 4월 검단 아파트 주차장 지붕 붕괴사고, 11월 일산 아파트 주차장 기둥 파열사고 등 부실공사 문제가 잇따르면서 수요자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상황이 이렇자, 후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수요자는 외벽, 지하주차장 등 어느정도 단지의 골조가 세워진 것을 확인한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고, 자금 문제로 인한 공사 중단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낮기 때문이다. 또한 선분양과 달리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분양시장에서도 후분양 단지의 인기가 여실히 드러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0월 경기 화성시에 분양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e편한세상’은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55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무려 13만3042명이 몰렸고, 평균 240.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업계 관계자는 “여전히 부실공사 문제를 해결할 뚜렷한 근절대책이 마련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후분양 단지는 선분양 단지가 가진 위험 요인을 줄일 수 있다 보니 관심이 증가하는 모습이다”라며 “특히 후분양의 장점과 합리적인 분양가를 모두 갖춘 분양 단지가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는 강남4구 중 한 곳인 강동구에 후분양으로 공급되는 ‘에스아이팰리스 강동 센텀Ⅱ’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와 맥락을 같이 한다. 준공이 완료돼 세대를 직접 눈으로 보고 결정할 수 있는데다, 서울에서 찾아보기 힘든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에스아이팰리스 강동 센텀Ⅱ’는 서울시 강동구 길동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96가구(일반분양 80가구), 업무시설(오피스텔) 12실 규모로 조성된다. 상업시설도 들어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오는 1월 5일(금)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고, 정당계약은 1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시공을 맡은 성우에스아이건설그룹은 설계부터 시공, 분양, 유지 관리까지 책임지는 종합건설기업이다. 2007년 설립 이래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사업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에스아이팰리스 강동 센텀Ⅱ’ 역시 성우에스아이건설그룹이 선보이는 SI팰리스 브랜드 단지로, 완성도 높은 시공은 물론 트렌디한 공간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대다수가 원룸형 상품으로 구성된 길동역 일대에서 같은 면적이라도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한 3Bay, 2~3Room 위주의 혁신설계를 적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과 시스템에어컨·전기쿡탑을 무상으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입지도 우수하다. 우선 도보 약 2분 거리에 지하철 5호선 길동역이 위치하고, 강동역도 도보 10분 거리 내 위치해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인근에 위치한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 송파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천호IC, 천호대로, 하남대로 등 광역교통망도 확보했다.

인근으로 △지하철 8호선 연장 △지하철 9호선 연장(4단계) △5호선 직결화(상일~마천) △서울~세종 고속도로 개통 등 다양한 교통개발호재가 추진되고 있는 만큼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천동초, 길동초, 동신중 등을 도보로 통학 가능하고, 강동도서관, 천호도서관도 가깝다. 현대백화점(천호점), 이마트(천호점), 홈플러스(강동점) 롯데시네마(강동점), 강동성심병원, 로데오거리 등 편의·문화시설도 가까이 있다. 아울러 길동생태공원, 일자산, 한강공원 등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 길동역부터 천호역까지 약 2km 구간에는 △천호지구 지구단위 계획구역 △천호/성내 재정비촉진지구 △천호뉴타운 등 신도시급 도심 재개발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는 평이다.

‘에스아이팰리스 강동 센텀Ⅱ’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