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안동 한라비발디 투시도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 투시도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로 거듭나는 안동지역주택조합이 일반 분양을 앞두고, 조합원 충원 모집을 진행하면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원되는 일부 한정 선착순 조합원들에게 1차 중도금 10%에 해당하는 비용 및 업무대행추진비를 지원하며 이를 환산하면 59타입은 평균 4,740만원, 68타입은 5,140만원, 77타입은 5,640만원, 84타입은 6,040만원, 110타입은 8,470만원에 달한다.

지역주택조합은 일반적으로 추진위원회 및 기본 계획 수립 후 예비 조합원을 모집하고, 사용동의서 80% 이상 확보하고 토지 15% 이상 보유하였을 때 시공사 선정 및 조합원 추가 모집 과정을 거쳐 조합설립 인가를 받는다. 또한,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을 받으려면 토지 확보율이 95% 이상이어야 가능하다. 이러한 추진단계를 모두 완료한 후에야 착공 및 분양 승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지역주택조합의 안정성을 고려할 때 추진단계를 따져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안동지역주택조합은 2022년 9월 22일자로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을 득하였고 현재 토지확보율 약 97%를 달성하여 올해 착공 및 분양 승인을 목전에 두고 있다. 조합원 일부 부적격 세대 및 탈퇴로 인하여 조합원 교체가 진행되고 있어, 사실상 일반 분양 전 마지막 프리미엄 선점 의 기회로 볼 수 있다.

안동지역주택조합은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에 위치한 1,539세대 대단지 아파트를 시행 중이며, 한라비발디로 주거 트렌드를 선도해 온, HL디앤아이한라가 시공 예정이다. 지하6층~지상29층, 16개동, 전용면적 59㎡~135㎡ 규모로, 단지 바로 앞에 약 27,000㎡ 면적의 대규모 근린공원과 단지 내 8개 테마의 공원 및 산책로가 들어설 예정으로, 주거 쾌적성을 갖춘 단지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5BAY 설계, 넓은 동간 거리로 개방감과 세대 일조량은 물론 조망까지 극대화해 소비자의 상품 만족도를 높였다.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특징적이다. 약 4,480㎡의 대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에서는, 보통의 커뮤니티에서 보기 드문 5레인 수영장과 유아풀, 남녀 사우나 시설이 있고, 스크린골프(6개룸), 실내 골프연습장(8타석), 탁구장(탁구대 4대), 당구장(당구대 5대), 대형피트니스센터, 맘스카페, 키즈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한다.

일대의 생활편의 시설과 문화, 교육 인프라도 우수하다. 인근으로 대학상권, 어방동 상권, 메가마트와 김해시청, 가야테마파크, 가야랜드 등의 다양한 행정,문화,편의시설이 가까이에 있다. 또한 도보 통학 가능한 활천초 및 활천중을 비롯, 김해한일여고와 인제대, 김해대학교가 인접해 있다.

부산 및 창원과의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점 또한 이 단지의 특징이다. 경전철 김해대학역이 인접해 있고, 동김해 IC(남해고속도로) 등으로 부산 및 창원, 경남지역과 접근성이 높다. 거기에 더해 넉넉한 주차공간도 장점이다.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 트로피움은 총 주차대수 2,310대로 가구당 약 1.5대 수준의 주차공간을 가지고 있고, 전체의 30%를 확장형 주차면으로 계획하여 입주민 편의성을 높였다.

미래가치 역시 우수하다. 안동1지구 도시개발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어천 정비사업 등으로 김해 안동의 도시 풍경의 새로운 변화가 예상되고, 서부산권 복합 산업단지, 부산연구개발특구 등 서부산 핵심 개발지역과 교통망이 연결되어 동김해의 발전이 기대된다.

한편,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 분양 홍보관은 김해시 삼정동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