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글로벌 가전 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4’가 화려한 막을 올렸다.

올해 CES 2024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만큼 주요 트렌드에 대한 관심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발표한 9가지 키워드(AI·로보틱스, 모빌리티, 메타버스·웹 3.0, 스마트홈, 디지털 헬스케어, ESG, 스페이스테크, 푸드테크, 스타트업) 중 ESG경영에 있어 해외 바이어들의 ㈜한솔일렉트로닉스의 제품들의 경우 친환경적이며 근로자의 근무환경 및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산업, 업소용 냉·난방기기 제조업체의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짐에 있어 생각치 못한 반응에 놀랍다는 반응이다.

㈜한솔일렉트로닉스 제품을 상담한 미국 B2B 유통 바이어는 “현재 ESG 경영과 근로자의 근무 환경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인 주변의 환경개선에 있어 많은 부분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여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제품을 볼 수 있어 흥미로운 제품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현재 친환경 산업 사회 변화에 맞춰진 흐름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제품을 만들어 선보인 듯 싶어 이에 MOU 체결에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솔일렉트로닉스 부스 관계자는 “우선,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인 CES2024 참여에 있어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한단계 성장하는 폐사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세계 다양한 업체의 바이어들이 어떤 부분을 원하는지 시장의 니즈를 더욱 알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 전시를 발판으로 준비를 잘하여 전 세계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전시 참여를 통해 더 많은 바이어와 소통하며 회사와 자사 제품을 홍보하여 글로벌 회사로 발전시키며 혁신을 거듭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