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S 18V-1600 HC
GDS 18V-1600 HC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바이터보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해 고강도 체결 작업에 최적화된 전문가용 충전 하이토크 임팩트 렌치 ‘GDS 18V-1600 HC Professional’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 ‘GDS 18V-1600 HC Professional’은 3/4"의 사각 엔빌이 적용된 임팩트 렌치로, 조임 토크 1,600 Nm 및 풀림 토크 2,200 Nm의 강력한 토크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ProCORE18V 배터리와 함께 사용 시 최대 출력을 발휘해 구조용 강철 구조물, 파이프 설치, 산업용 기계, 중장비 및 상용 차량의 유지보수 등 모든 금속 작업과 강력한 파워를 필요로 하는 작업에 이상적이다. 이 제품은 보쉬 전문가용 18V 충전공구의 모든 배터리 및 충전기와 호환되어 경제성도 갖추었다.

특히 제품은 역방향 작업 시 조임이 완전히 풀어지기 직전에 자동으로 멈추는 ‘자동 볼트 낙하 방지 모드(ABR, Auto Bolt Release)’의 안전 기능도 갖춰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이는 볼트 · 너트의 분실 및 추락을 방지하며 편안하고 안전한 공구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한 작업 환경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3단 속도/토크 설정으로 활용성과 파워 제어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커넥티비티 기술로 보쉬의 툴박스(Tool Box) 앱을 통해 편리하게 조정하고 개별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 전자 셀 보호(ECP) 기능과 전자식 모터 보호(EMP) 기능 등을 통해 공구를 보호한다. LED 표시등이 포함된 공구 상태 표시기, 마찰 링과 핀홀이 있는 3/4" 엔빌 및 공구 걸이 후크를 제공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2월 29일까지 보쉬의 전문가용 전동공구 구매 시 △롯데 시그니엘 서울 STAY 디너 2인권 △보쉬 레디백 △스타벅스 커피 & 케이크 세트 등 3가지 경품을 각 30명, 300명, 3,000명에게 추첨 및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1월 한 달간은 개인 SNS에 내가 가지고 있는 보쉬 전동공구 사진과 함께 30주년 축하 게시물을 업로드해 참여하는 보쉬의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홈페이지 및 보쉬 전동공구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신제품 ‘GDS 18V-1600 HC Professional’은 강력한 토크 성능에 ‘자동 볼트 낙하 방지 모드(ABR, Auto Bolt Release)’ 기능을 더해 금속 작업에 이상적인 제품이다”라며, “공구 보호 및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은 물론, 작업 요건에 따른 유연한 속도/토크 설정으로 개선된 작업 효율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