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사장 김유열)가 ‘2024 제18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교육종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가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 관련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프라미스에듀, 이지화 국어학원, 연세대 한국어학당 등 총 41개의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양태갑‧소프라노 헬렌 킴과 국악창작소놀이터의 축하 공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공영방송 EBS는 ‘학교 교육을 보완하고 국민의 평생교육과 민주적 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사회적 책무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국민이 직접적으로 체감하는 사교육비 경감, 공교육 보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BS 측은 “앞으로도 교육공영방송의 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국민 교육 발전을 위해 고품격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교육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