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라돈 침대 파문, 시멘트, 신규 입주 아파트 라돈 방출 등 일상생활에서 라돈이 검출됨에 따라 국민들의 라돈에 대한 관심과 불안은 나날이 증대되고 있다. 지속적인 관리와 기준 강화에도 라돈 초과 가구는 여전하며, 환경부에서 제시하고 있는 라돈저감공법인 토양배기공법은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는 적용이 어려운 방법으로 우리나라 건축 형태에 맞는 라돈저감법 제시가 필요하다.

환기는 라돈저감법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최근 지어진 아파트(공동주택)에 환기설비가 설치되어 있지만 대부분 설치 여부를 알지 못하거나 사용법도 모른다. 또한, 라돈은 무색,무취,무미로 실시간 측정을 하지 안고서는 현재 실내 라돈농도를 알수 없어 환경부가 권고하는 하루 2번의 단순 환기만으로는 라돈을 효과적으로 저감할 수 없다.

이에 베터라이프는 기존 아파트에 설치되어 있는 환기설비를 활용하여 라돈을 저감할 수 있는 ‘라돈저감용 환기설비 자동화 시스템’를 개발하여 아파트 라돈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라돈저감용 환기설비 자동화 시스템’은 아파트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 환기설비를 베터라이프 라돈관제시스템과 연동하여 라돈이 기준치를 넘겼을 때는 환기설비가 자동으로 켜지고, 기준치 이하로 내려 갔을 때는 환기설비가 자동으로 꺼져 손쉽게 라돈을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라돈저감용 환기설비 자동화 시스템’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환기설비를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공이 간단하고, 라돈농도에 따라 환기설비를 자동으로 on/off 및 환기풍량까지 조절하여 새집증후군과 이산화탄소까지 동시에 제거한다.

라돈저감용 환기설비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베터라이프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