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강태권도
사진=유강태권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유강태권도(관장 김민승)가 19일 개최된 ‘2024 제18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태권도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가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 관련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한국교육방송공사 EBS, ㈜프라미스에듀, 이지화 국어학원, 연세대 한국어학당 등 총 41개의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양태갑‧소프라노 헬렌 킴과 국악창작소놀이터의 축하 공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유강태권도는 태권도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태권도의 기반과 본질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외면과 강한 내면의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는 태권도 도장이다.

김민승 관장은 “아이들의 성장에 밑거름으로 필요한 부분들을 태권도를 통해 느끼며, 세상을 부드럽게 살아가는 지혜와 세상에 당당히 맞서는 힘인 ‘외유내강’에 맞는 색깔과 결을 만들고 있다"라며, "우리 제자들이 이러한 정신을 이어나가 훗날 세상에 제2, 제3의 유강태권도를 계속 만들었으면 한다”는 자신의 바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