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강남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에듀가 왕초보 65점·80~105점 단기완성반의 토플방학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토플 80점을 보유하고 있는 학생이 스피킹 20점대에서 28점 이상까지 올리려면 통합형은 내용전개 방식과 정확한 득점 포인트를 반복적으로 이해 및 연습해야 하며, 독립형은 어떤 문제든 직접적인 답변을 유창하게 구사해야 한다.

토플 아케데믹 디스커션을 위한 라이팅과 관련하여 불필요하게 어려운 어휘를 쓰거나 수식을 너무 길게 하므로 이해를 방해해 감점되지 않게 연습시키고 영어 식력이 최저수준인 것과 상관없이 단시간 내에 채점자들로 5점 만점에 해당하는 점수를 받도록 연습시킨다. 

통합형 라이팅에서도 핵심 내용을 잡아내고 리딩을 가지고 리스닝을 예측하는 것뿐만 아니라 출제자의 내용별 전개 방식을 통해 예측하게 한다. 

시험에 거의 동일하게 출제될 확률이 높은 문제도 수업 때 다루며 그동안 상당히 적중해 왔다. 영어 문법 어휘 수정 위주 무한 첨삭만 받는다고 점수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수학 문제를 풀듯이 질문부터 분명한 논리로 작성을 하도록 연습시켜야 한다. 

이종호 원장은 “유명 토플프로강사 출신으로 토플을 20년 이상 가르쳤으며, EBS 출판 만만해지는 토플 리스닝과 초토의 단독 저자로 EBS와 메가스터디 인강강사로서 일한 이력이 있다”라며, ”토플 초빈출 어휘도 하루 200~300개의 정도를 암기하고 문법만으로 토플리딩을 가르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문법 학습에 더해 토플식 독해기술을 통해서 오답에 가까운 정답과 정답에 가까운 오답을 구별하는 분명한 기준과 지문 또는 문장을 단순화하는 방법 등을 배운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단어가 많고 지문이 길어도 토플식 포인트 잡기를 연습시킨다”고 덧붙였다.

 2024년 토플 하반기 시험 일정에 따라 미대나 음대 포함 영어권으로의 유학이냐 교환학생을 목표로 한다면 어학원의 도움을 받기를 추천한다. 

또한 시험의 문제조차 이해하기 어려운 기초 레벨의 학생들은 컴퓨터로 기출문제를 풀고 풀이하는 식의 학습을 피해야 한다. 

기본기가 안된 상태에서 문제만 풀면 점수 정체기가 오게 되므로 강사가 완전히 소화해서 전달해야 하며, 컴퓨터 연습은 집의 컴퓨터를 이용해서 실제 시험 1주 전에 해도 충분하다.

토플전문학원인 족집게어학원 1관, 2관은 도곡동에서 가까운 대한민국 학원1번가 대치동에 위치해 있고, 기초영어전문 족집게에듀 3관은 압구정동에 위치해 있어서 청담 또는 반포에서 가깝다. 잠실, 신촌, 종로에서도 접근성이 좋다.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지방과 중국, 홍콩, 미국 등 영어권에 사는 해외 학생들 또는 국제학교 학생들은 소수 정예 쌍방향 실시간 수업을 들으며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다.

이종호 원장은 ”아이엘츠와 관련해 5.5 목표부터 6.5 점 이상까지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추가 비용 없는 5명 이하 극소수정예 강의와 학원과 별개로 1:1 과외 등 학생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밀착관리형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방학 동안 아이엘츠특강 프로그램으로 공부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일반 학원 수업을 수강하기 어려운 왕초보들은 상담 후에 보다 나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족집게 교육 홈페이지에서 실제 수강을 하고 목표 점수를 달성한 수강 후기 중 일부를 확인한 후 홈페이지 pc 버전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