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대표 박종태)는 오는 3월 14일에 홍대입구역 청년문화공간 니꼴라오홀 대강당에서 ‘고객응대근로자 보호를 위한 블랙컨슈머 대응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세미나는 체계적이고 실효를 거둘 수 있는 블랙컨슈머 대응 관련 문제해결은 물론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으며 고객응대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기업과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이나 조치 등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각계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서 블랙컨슈머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필요한 매뉴얼 및 응대 가이드라인 제시는 물론 법적인 조치 및 대응과 대응 체계 및 예방 전략 등을 통해서 블랙컨슈머를 대응을 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방향성이나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블랙컨슈머, CS가 아닌 위험관리 차원에서 대응하라 △블랙컨슈머 대응 전략 및 민원 관리 체계, △민원처리법에 근거한 악성민원 대응체계 구축 및 추진사례, △고객응대근로자 보호를 위한 직원 보호 활동 및 악성민원 대응 절차,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시 주요 지침 및 법적 대응 사례, △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제도 및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등의 주제를 가지고 업계 전문가들의 생각을 듣고 구체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 박종태 대표, NH농협은행 조홍제 총괄책임, 서울시청 장정호 팀장, LH주거복지정보 구연주 팀장, 로펌 고우(高友) 고윤기 변호사, 신세계백화점 김부식 부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세미나 참가신청은 2.18일까지 사전 등록(Early bird)할 경우 참가비 할인 혜택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