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아르테 전체 조감도.
더샵 아르테 전체 조감도.

미국 중앙은행(Fed)이 올해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국내 부동산 업계에서도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내 금리가 하향 안정될 경우, 대출 부담 감소와 거래 증가로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주안 더샵 아르테 단지 내 상가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더샵 아르테 단지 내 상가는 어린이 공원(예정)과 인접한 1,146세대 브랜드 아파트의 상가로 1,146세대 입주민은 물론이고 반경 1km 내 12,000여 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내 상가 특성상 단지 안에 지어져 위험 부담이 적고 주민들의 생활권 안에 자리 잡아 다른 상가보다 수요와 매출 부침이 적다. 또 경기 하강 국면에도 수요층이 두터워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된 점도 눈에 띈다. 박스형 상가와 달리 저층 위주로 지어져 효율적인 동선을 갖춰 고객 유입에 용이하고 노출성과 가시성이 상대적으로 우수하다.

주변에는 인천고등학교, 상인여중학교, 동인천중학교, 구월서초등학교 등과 주안도서관이 위치해 학생과 학부모 등을 겨냥한 업종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학세권 수요는 평생 수요가 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따른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더샵 아르테 단지 내 상가는 2월 분양 예정이며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원대로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