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서울 동작구 상도동, 장승배기 역세권에서 일대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동작구 新 랜드마크 ‘상도 트인시아’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상도 트인시아’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39층, 7개 동, 전용 59~120㎡, 총 76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전체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면적 위주로 구성했다. 

무엇보다 뛰어난 입지가 자랑이다. ‘상도 트인시아’는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3번 출구 바로 가까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특히 7호선은 강남구청, 논현, 고속버스터미널 등 강남권 업무지구는 물론, 가산디지털단지 등 서부권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노선으로 직주 근접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장승배기역 서부선도 2029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진다.

교육 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가까이 상도초가 위치해 자녀 통학길 걱정이 적고, 반포동 학원가 접근성도 좋다. 또한 국사봉 작은 도서관, 중앙대, 숭실대, 서울대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여건도 조성된다. 또한 국사봉, 상도근린공원, 장승공원과 용마산공원도 가까워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춘다.

미래가치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가 위치한 동작구는 흑석뉴타운이 완성 단계에 다다른 데다, 노량진뉴타운도 속도를 내며 일대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여기에 장승배기종합행정타운, 서울 서부선 경전철 개통, 용산국제화지구 개발에 따른 연계개발 등 각종 호재가 풍부해 서울 서남부권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어 ‘상도 트인시아’ 역시 향후 높은 가치 상승을 기대할 만하다.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명품 설계도 자랑이다. 단지는 실용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혁신 평면으로 구성되는데, 일단 채광과 통풍이 유리하고,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 위주로 설계했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등 다양한 특화공간도 제공될 예정이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고루 갖추었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체육시설이 있어 체력 단련이 가능하며, 맘스카페, 독서실(남/여), 작은 도서관이 있어 입주민 소통 및 문화생활도 가능하다. 

최첨단 기술도 적용된다. 일단,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으로 환기 기능을 겸비한 공기청정 겸용 환기시스템도 적용했다. 구체적으로는 초미세먼지를 정밀하게 걸러주는 헤파필터를 적용, 나쁜 공기질을 집 밖으로 내보내고, 창을 열지 않아도 실내공기를 정화해준다. 

또한, 최첨단 IoT시스템을 적용해 세대 조명부터 난방제어, 일괄소등 및 가스 차단, 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원격검침 등이 가능해 생활편의성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며, 방문차량 확인 및 화상 저장, 비상 호출, 세대 동체 감지기 시스템 등도 있어 철저한 보안도 가능하다. 

‘보라매 자이 더포레스트’의 성공 바통을 이을 ‘상도 트인시아’ 빠른 사업 진행이 기대된다.

한편, ‘상도 트인시아’는 상도트인시아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공급돼 일반분양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특히, ‘상도 트인시아’는 지역조합아파트 중 최단 기간 준공, 최단 기간 입주 기록을 가지고 있고, 메이저 아파트로 등극한 ‘보라매자이더포레스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동작트인시아지역주택조합’의 핵심 주역들이 조합에 합류해 사업을 이끌고 있다. 이에 따라 풍부한 경험과 투명한 사업 운영, 체계적인 업무 능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도 트인시아’ 역시 빠른 사업 성공이 기대된다. 

청약 자격도 수월하다.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 중이며, 조합설립인가 신청일로부터 입주 가능일까지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 혹은 전용 85㎡ 이하의 주택 1채만을 소유한 소유주라면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또한 조합원 모집 참여 시 향후 잔여세대 일반분양분 보다 양호한 호수 배정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