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찌 식품 돈까스 베타믹스가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베타믹스) 부문 5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다이찌식품은 돈까스 외식 업계에 간편성, 전문성, 원가절감을 모두 갖춘 제품을 제공하며 소상공인들의 경영에 이바지를 한 점을 인정받아 1위를 수상하게 되었다.

다이찌식품은 돈까스 베타믹스를 비롯해 가라아게베타믹스, 치킨파우더, 떡볶이소스분말 등 각종 튀김분말과 시즈닝 등을 전문 생산, 납품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 중 돈까스 베타믹스는 결착력이 뛰어나 고기와 튀김옷이 분리되지 않으며, 이에 고기의 육즙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으므로 고기는 촉촉, 튀김옷은 바삭하게 튀겨진다. 따라서 기름을 더욱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계란분말이 함유되어 있어 따로 계란을 넣을 필요가 없으며, 고기에 밑간, 밀가루, 계란 작업이 생략되기에 조리시간이 단축되고 원가절감이 가능하다.

다이찌식품은 철저한 위생과 안전한 식품 제조 인증인 HACCP 인증, 모든 제품에 NON-GMO 원료만 사용하여 생산,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INNO-BIZ(이노비즈) 인증을 획득, 고용노동부가 추천하는 강소기업 선정, 기술혁신의 일환인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여 다이찌식품이 보유한 기술력과 경쟁력 및 실질적인 성과 등을 인정받았다.

김가영 대표이사는 “5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해 더욱 값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영을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을 제1의 가치로 두고, 기술혁신과 연구개발에 힘쓰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다이찌식품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의 우수성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상으로, 소비자와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평가를 진행해 공정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춘 상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