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유한회사 나해요 박종복 원장은 '실거래닷컴'을 통해 부동산 매매 실거래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에서 부동산 투자는 불패라는 말이 있다. 이러한 믿음 아래 모은 돈을 부동산에 투자하는 투자자는 늘어가고 있으나,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는 말도 있듯이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투자에서 성공을 거두기 어렵다. 

유한회사 나해요 아카데미 박종복 원장은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투자하고자 하는 지역에 존재하고 있는 재테크 상품의 종류와 더불어 해당 상품이 일정 기간 꾸준히 거래되고 있는지, 거래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재테크 상품의 거래 추이와 가격 동향을 알고 있다면 투자자는 이러한 경향에 따라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매입을 노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이러한 전략을 통해 매입한 재테크 상품은 미래 가치 분석 실패로 인해 가격 상승이 크지 않더라도 손실을 최소화하거나 적더라도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는 셈이다.

부동산 매매 거래의 실거래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실거래닷컴을 선보인 바 있는 유한회사 나해요 아카데미 박종복 원장은 “실거래닷컴에서는 부동산 투자 초보자들은 물론 자칭 전문가들도 누구나 편하게 전국의 부동산 실거래 상황을 볼 수 있고, 거래되거나 예정인 매물들이 보증 보험에 가입한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매물 사진 및 위치 등과 함께 등록되어 있어 허위 매물을 근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