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반석종합건설이 광하빌라를 재건축해 지하1층~지상9층, 29세대 규모의 '반석블레스 포레'를 짓는다.

부동산시장에서 교육∙생활∙환경 여건이 우수한 입지의 가치가 빛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역세권, 학세권 등 한 가지 입지적 장점만 강조해 이목을 끌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최근 주택 분양시장을 주도하는 입지 키워드는 멀티세권, 혹은 다(多)세권이다. 여러 생활 인프라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주거 생활을 보장하기 때문에 탄탄한 주거 수요가 많은 것이 장점이다.

서대문 아파트로서 핵심 입지에 위치한 반석블레스 포레 아파트는 금화초교, 동명여중, 인창중-고교가 도보 통학권이며 또 이화외고, 이화여고 등 특목, 자사고도 인근에 위치해 교육적 가치가 높다.

또 5호선 서대문역이 도보 10분 거리다. 단지 앞 버스 노선이 다양해 서울역과 광화문·종로 등 출퇴근 여건이 매우 좋다.

의료 인프라도 탄탄하다. 강북삼성병원이 서대문역에 붙어 있고, 연세세브란스병원도 자동차로 10여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먹거리 풍성한 전통시장 영천시장이 지척이며, 2km 거리 서울역에 소재한 롯데마트를 이용할 수도 있다. 

자연 및 문화 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단지 옆에 안산 둘레길은 산책이나 운동하기에 좋고, 돌담길 정취 외에도 국립현대미술관을 비롯해 예술 체험을 만끽할 수 있는 덕수궁이 인근이다. 

거기다 맞은편의 경희궁은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 정동사거리와 함께 약 1만평의 도심공원을 조성할 계획이 있으며, 세종문화회관, 경복궁으로 이어지는 광화문도 생활권이다.

반석블레스 포레는 아파트 전 세대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97㎡로 구성된다. 특히 하이퀄리티 취향의 특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고급인테리어 필름으로 디자인을 시공하며, 고품격 타일로 거실아트월을 선보인다. 주방과 화장대, 현관에는 롯데 엔지니어드스톤을 사용해 품격을 높였다. 하이엔드옵션에서도 프리미엄 컨셉이 엿보인다. LX 지인 '베스트5' 시스템 창호와 함께 한샘 주방기구와 붙박이창을 설치했다. 삼성 무풍 스마트 시스템 에어컨은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요소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품목도 다양하다. 각방에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되며, 붙박이장을 만들어준다. 욕실 휴젠트3과 주방용 인덕션도 무상 제공이다.

시행을 맡은 광하빌라재건축추진위원회는 "선시공 후분양으로 바로 입주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샘플하우스는 서대문구 천연동 일대에 설치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