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형  욱  (주)조광종합목재

Image_View

홈 인테리어용가구 전문 업체인 Mai Linh Furniture(이하 MLF)는 호치민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장 규모 2천 평에 약 500여명의 근로자들을 고용하고 있다. 동사는 테이블, 선반, 서랍장, 전 등과 같은 각종 거실용 장이나 인테리어용 소품 혹은 침실에 쓰이는 옷장, 침대, 화장대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베트남 순수 국내 업체다.

또한 MLF는 다양한 주방용 식탁과 식탁의자도 상당량 생산 하는 등 종합 목재가구 업체로 발돋음 하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하고 있다. 현재 생산되고 있는 모든 제품들은 전량 내수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품질과 가격 면에서 높은 평을 받고 있는 업체 중의 한곳으로 자리 잡고 있다.

거의 대부분의 베트남 자국 업체가 자국산 수종을 기반으로 실외용가구를 생산하는데 반해 MLF 는 북미산 특수목을 주로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점이 특징이다.

호치민시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메인 도로변에 MLF 모든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Showroom이 위치해 있다.

THANH VINH FURNITURE(이하 TVF)는 1991년 8월 호치민 시에 설립된 베트남 자국 업체로서 가구와 OA시스템 가구를 주로 생산해 내수판매 위주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TVF는 호치민과 하노이 지역에 각각 1개씩 총 2개의 공장을 소유한 거대 업체로서 책상, 의자등 사무용 가구와 식탁, 식탁의자, 주방가구, 침대, 서랍장, 옷장, 신발장, 소파, TV장 등 주방과 거실, 침실의 모든 주거 공간에 필요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디자인 부분에 있어서 가장 큰 자부심을 갖고 있는 TVF는 건축 전문가들에 의한 최신 설계프로그램의 활용으로 고객의 요구에 보다 섬세하고 적합한 제품을 고안해 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주로 White oak나 유럽산 Beech 활엽수 특수목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으며 자국산 수종을 사용하여 가공한 주방가구 역시 고객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TVF는 독일로부터 수입한 최신형 기계들을 사용하여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조면에 있어서는 분야별 독립 체제를 바탕으로 한 작업의 자율성과 능률성을 극대화 시킨 앞서가는 업체로 꼽히고  있다.

MDF, MFC, 원목 등을 사용하여 사무실, 호텔, 레스토랑 및 주거 공간에 필요로 하는 모든 가구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독일과 이태리로부터 수입한 최고급 실내 장식용품 등을 활용한 각종 가구들은 많은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었던 여러 요인 중의 하나다.

특히 사무용 가구는 OA시스템 즉 전자기기 등을 사용한 사무 처리의 자동화를 도입하여 사무활동의 효율화 및 내용의 질적 향상을 이뤄내고 있다. 현재 TVF의 모든 제품은 내수용이며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