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낙 오데오 루미티
포낙 오데오 루미티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자사 오픈형 보청기인 ‘오데오 루미티’의 스마트폰 연동 기술을 공식 블로그, 유튜브, SNS 등에 공개했다.

최근 보청기들이 인공지능(A.I) 기술을 배경으로 첨단 기술이 탑재되면서 스마트하게 변하고 있다. 포낙의 플래그십 오픈형 보청기인 ‘오데오 루미티’의 경우, 스마트한 기능들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포낙은 최신식의 보청기를 착용하는 난청인들이 늘어나는 만큼, 보청기 사용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 보청기에 탑재된 스마트 기술을 배경으로 보청기 사용법 등을 공식 블로그나 SNS에 적극 공개하고 있다.

특히 포낙의 ‘오데오 루미티’ 오픈형 보청기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기술들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키즈폰, 효도폰을 비롯해 스마트폰, TV, PC, 태블릿, 로저, 무선 액세서리 등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와 다이렉트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8대의 디바이스까지 멀티 페어링과 2대까지 동시 연결을 지원하며, 다이렉트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이 멀리 떨어져 있어도 ‘오데오 루미티’ 보청기 만으로 듣고 말하는 편리한 핸즈프리 통화도 손쉽게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오데오 루미티' 오픈형 보청기는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음악을 비롯해 유튜브 등 모든 미디어를 보청기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 편리함과 듣는 즐거움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보청기를 톡톡 두드리면 전화수신을 비롯한 수신종료, 음악재생 및 정지, 시리와 빅스비 같은 음성비서 활성화 등 손쉽게 장치 제어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난청인의 연령을 고려해 건강 기능도 탑재했다. 포낙보청기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포낙'과 '오데오 루미티’ 오픈형 보청기와의 간단한 연결로 걸음수, 활동량, 걷거나 달린 거리 등 난청인의 다양한 건강데이터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실시간 전송 받을 수 있으며, 활동량 목표 설정 기능을 통해 개인별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 ‘오데오 루미티’에 방수기능이 추가된 ‘오데오 라이프 루미티’의 경우, 업계 유일하게파릴렌 특수 코팅을 통해 깨끗한 물뿐만 아니라 땀, 바닷물, 약품이 함유된 수영장 물 등 모든 종류의 물로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포낙보청기 윤지영(청능사) 마케팅 담당자는 “보청기를 착용하는 난청인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만큼 보청기와 스마트폰이 쉽게 연동되고 스마트한 인공지능 기능들이 탑재되는 것은 필수적”이라며 “포낙은 앞으로도 보청기를 착용하는 난청인의 윤택한 삶을 위해 스마트 한 기능들을 끊임없이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은 스위스에서 1947년 설립된 이래 76년 동안 최신 청각 솔루션을 연구, 제조해 선보이고 있는 보청기업계 리딩 기업으로 다양한 난청 정도, 라이프스타일, 멀티미디어 사용, 소음 및 먼 거리 청취환경에 따라 청취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청각 보조기기와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혁신적인 청각 기술을 집약한 포낙 오데오 루미티 및 오데오 라이프 보청기를 출시해 청각업계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